1. 디벞과 스킬셋 구성이 너무 어긋난거 아닌가요? 원거리 스킬 가지고 있으면서 정작 디버프는 캐릭중심이라 딜하다가 버프넣으러 보스 붙을때마다 현타옵니다 (딜로스 발생은 덤) 이마저도 탱이 따로 있는 지옥같은 컨텐서는 디벞 넣을 시도조차 하기 힘들구요 이런 아이러니한 구성 가진 캐릭이 물복시벨린 벤야 밀라 등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위치지정 디버프를 캐릭중심으로 바꿔버려서 지옥같은데서나 타컨텐서 쓰기 힘들게 바꿔 퇴보하는 리노 진행 (ex 도발)
-> 디버프를 전반적으로 시전방식이 위치 지정으로 되도록 수정하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체 허술 박약 처럼 정안된다면 원거리 사거리만큼 디벞사거리도 증가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2. 리체처럼 리노진행한다고 하셨으면 디버프들 30초지속이 아니라 1분지속으로 바꿔주셔야지 1분넘게 지속되던 스킬도 30초로 돌리질 않나 (ex 도발)
-> 리노후 오히려 지속시간 하향먹은 캐릭존재 30초지속-> 1분지속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디버프들 후딜삭제 필요합니다 현재 리체는 디벞시전시 쿨이 없는형태인데 타캐릭들은 후딜이 아직 존재하여 후고손목을 쓸 경우 디벞 시전 후 딜레이 발생으로 스킬을 못쓰는 현상발생
-> 전반적으로 디벞들의 후딜삭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체 허술박약이 쿨없듯이
추가 4. 특정 스킬들 쿨 변경 이스핀 단조 깃발 -> 보스에서 멀어지면 풀리는 구조로 기억합니다. 허나 쿨이 30초 걸려있어 패턴을 피하다 디벞이 풀려도 쿨에 막혀 쿨을 기다려야 합니다 게다가 보스가 30초 이내컷되고 바로 다음보스를 마주할 경우 쿨에 막혀 디벞을 쓸 수 없는 상황 발생 ex. 카타콤 헬 프로모션 채울때도 고통
-> 단조, 깃발 쿨감소 필요 같은 맥락으로 란지 업라이징도 쿨이 현재 15초인데 장판형 특징상 보스가 이동하거나 잘못깔면 쿨에 막힘 장판형은 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나 10초 정도로 감소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로아처럼 마스터리로 쿨이나 장판효과 조절하는것도 좋겠지만 란지마스터리상 업라를 다른 디벞으로 바꿀 수 있는 특성상 이부분은 힘들거 같기도) ->새로 쓸 때 기존장판 삭제되고 새로깔리는 방식이 시스템상 가능하다면 이런식으로 바꾸고 쿨줄이는것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5. 벤야헬게이트는 리체 리필라레나 녹턴 우주선처럼 이동가능하도록 현재 보스가 제자리서 가만히 있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경우도 많음 벤야는 눈딜이 낮은대신 헬게랑 틱댐류로 메꾸는데 헬게에서 보스가 벗어나는건 상당한 딜로스 유발 -> 벤야 헬게이트도 쭈욱 누르면 위치 변경되도록 수정필요하다고 생각 리체 리필라레 녹턴 우주선처럼
리노가 발전하는 리노가 되어야지 스킬셋의 구성도 고려하지 않고 현메타 고려없이 내놓은 퇴보하는 리노는 지양해야 되지 않을까요? 긴 시간 걸려서 나온 리노가 리체식으로 한다는 리노가 왜 겨우 이것밖에 안되는건가요?... 유저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해서 위와같은 부분들 좀 개선해주시길 바랍니다 (1번 3번은 진짜 절실합니다)
개인적으로 말씀하신부분외로 추가한다면 이스핀 단조 란지 업라같은 스킬은 자체쿨이 있는데 업라는 비교적 짧은편이지만 단조같은 경우는 30초라 보스를 30내 컷하고 다음보스를 마주했을때 스킬을 쓰지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또한 불편한 부분중 하나지요ㅜ 업라도 장판 잘못깔리거나 씹히거나 보스이동시 다시 깔아야 되는데 쿨이 있어서...ㅋ 장판류에 쿨이 있는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요ㅜ 장판남발방지를 위해 그래도 장판류는 10초 정도로 줄여줬음 좋겠고 단조, 깃발같은거는 쿨삭제 해줬으면 하는바람입니다
저도 원글과 위 고수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제가 키우는 캐릭터의경우 상대적으로 디버프가 잘 안걸리거나,걸려도 금방 풀려서 자주 사용이 되지 않는 디버프도 있고요 (예:마인드 퓨리)심지어 버그가 자주 발생해서(예:봉궁,이속느리게하는 디버프걸면 이속 빨라지는 버그가 과거에 있었음. 현재는 고쳐짐.) 고쳐달라고 해도 안고쳐주시자 홧김에 스킬 없애라 했더니 진짜 스킬이 없어진 적도 있습니다.(예:마인드테라) 8ㅁ8(아니 의도는 그게 아니었어요. 진짜 스킬 없어질 줄 몰랐다고요.ㅠㅠ) 그리고 특정한 상황에서만 사용하기 편하지 범용적으로 사용하려고 하면 디버프 특성상 약간 애로사항이 꽃피는 경우도 있고(예:마인드 프로스트,몹이얼면공격불가,이동불가라 좋긴한데,근거리 물리캐릭터 유저 입장에서 사냥할때 마인드 프로스트 썼더니 몹이 얼어서 안따라오면 가끔 기분이 멜랑꼴리합니다) 그렇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제생각에는 디버프 있는 캐릭터는 캐릭터 밸런싱때 디버프가 있다는 사항이 항상 고려되어 밸런싱이 진행되는 만큼 사용이 편하고 잘 적용되고,잘 걸리게 개선해 주신다면 얼마든지 디버프 스킬이 밥줄 스킬이 될 수 있으니 (예:조슈아 쇠약) 디버프 편의성 개선에 적극적이었으면 좋겠어요
첫댓글 동의합니다ㅜ란지에도 업라이징 뿌릴때 지옥또는 머루불새에서 벽쪽에 붙어서 잡다보면 씹히는 겅우가 너무 많구요(스킬쿨은 돌지만 장판은 안깔림) 기습같은경우 본인캐릭주위인데 원거리 딜러로써 파티에 근접이 많으면 근접이랑 똑같이 붙어서 기습을 써줘야하는데 이러면 원거리 딜러인 이유가 사실 없습니다 상향을 바라는게 아니고 편의성 개선으로 생각해주세요 결국 디벞,버프가 잘 들어가야 다른분들도 결국 간접적으로나마 이득이실꺼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말씀하신부분외로 추가한다면 이스핀 단조 란지 업라같은 스킬은 자체쿨이 있는데
업라는 비교적 짧은편이지만 단조같은 경우는 30초라
보스를 30내 컷하고 다음보스를 마주했을때 스킬을 쓰지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또한 불편한 부분중 하나지요ㅜ 업라도 장판 잘못깔리거나 씹히거나 보스이동시 다시 깔아야 되는데 쿨이 있어서...ㅋ
장판류에 쿨이 있는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요ㅜ 장판남발방지를 위해
그래도 장판류는 10초 정도로 줄여줬음 좋겠고
단조, 깃발같은거는 쿨삭제 해줬으면 하는바람입니다
저도 원글과 위 고수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제가 키우는 캐릭터의경우 상대적으로 디버프가 잘 안걸리거나,걸려도 금방 풀려서 자주 사용이 되지 않는 디버프도 있고요 (예:마인드 퓨리)심지어 버그가 자주 발생해서(예:봉궁,이속느리게하는 디버프걸면 이속 빨라지는 버그가 과거에 있었음. 현재는 고쳐짐.) 고쳐달라고 해도 안고쳐주시자 홧김에 스킬 없애라 했더니 진짜 스킬이 없어진 적도 있습니다.(예:마인드테라) 8ㅁ8(아니 의도는 그게 아니었어요. 진짜 스킬 없어질 줄 몰랐다고요.ㅠㅠ) 그리고 특정한 상황에서만 사용하기 편하지 범용적으로 사용하려고 하면 디버프 특성상 약간 애로사항이 꽃피는 경우도 있고(예:마인드 프로스트,몹이얼면공격불가,이동불가라 좋긴한데,근거리 물리캐릭터 유저 입장에서 사냥할때 마인드 프로스트 썼더니 몹이 얼어서 안따라오면 가끔 기분이 멜랑꼴리합니다) 그렇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제생각에는
디버프 있는 캐릭터는 캐릭터 밸런싱때 디버프가 있다는 사항이 항상 고려되어 밸런싱이 진행되는 만큼 사용이 편하고 잘 적용되고,잘 걸리게 개선해 주신다면 얼마든지 디버프 스킬이 밥줄 스킬이 될 수 있으니
(예:조슈아 쇠약) 디버프 편의성 개선에 적극적이었으면 좋겠어요
스킬을 쓰라고 만들었을텐데 편의성 고려없이 내놓고 끝이니
캐릭을 플레이 해보기는 한건가 싶은 느낌을 많이 받는거 같습니다
1번이나 3번이라도 해준다면 진짜 훨편해질거 같은데... ㅜ
@알아서 뭐해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그리고 말씀하신것 처럼 1번, 3번이라도 되서 좋아져서 모든 분들이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리고 댓글 주셔서 감사해요
채널링 스킬 관련해서도 적어주었으면 좋았겠네요
채널링 자체가 사용시간=쿨 비슷한 개념인데 개별 쿨을 10초로 둔 것도 부조리 하다고 여겨지네요
쿨이 없으면 남발이 가능하니 쿨을 1초로 해서 남발은 불가하되 사용에 불편을 주지않게끔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채널링은 저번에 공지로 불편한부분 알고 있고 개선할 의지가 있다 피력한거 같아서 안썼어유 ㅋㅋㅋ
디버프 후딜 삭제가 아니라 후딜을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후고달았다면 콤보를 하는건데 후딜이 없으면 오히려 콤보가 끊기죠
디벞 후딜 있다고 디벞 쓰고 콤보가 안이어진 경우는 못봤습니다.
근데 콤보는 금방 다시 쌓으면 되고
일댈로 보스잡을때는 후딜존재가 크게 문제되지는 않죠
근접으로 쓸땐 콤보로 쓰면되니
요즘엔 다수기 후딜삭제로 인해 후고손목하나로 통일해서 쓰시는분도 많을텐데
지옥같은 경우에는 다수기로 딜하는데
디벞사용후 후딜에 걸려서 멍때리게 되는경우가 발생해서 불편하더라구요
콤 다시쌓는것보다 이게 더 불편함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리체도 허박 후딜없고 콤캐릭인데
잘 쓰니까요
채널링도 10초마다 콤보끊기지만 금방 다시 쌓아서 쓰듯이
@알아서 뭐해 그런 경우도 있겠군요
근데 전 범위기도 콤보 되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딜도 좀더 나오고, 생존력도 조금이나마 더 좋으니까요
젤 좋은건 후고 옵션이 켜고 끌 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요 ㅠㅠ
@[미스트랄]O…din 사실 콤잠깐풀린다고 바로 즉사하는것도 아니라서...
후딜로 인한 딜로스가 더 큰느낌입니다ㅜ
@알아서 뭐해 신조어렴에서 콤보하다가 디법쓴다고 콤보 풀리면 죽는경우 종종있습니다. 오히려 저는 디법쪽에서는 후딜 아닌캐릭에 대해서는 좀 불편한감이 좀 더 크네요.. 사람마다 다르긴하겠다만..
@[미스트랄]아델바르트,메슈티아리아 신조어렴 파티컨텐츠고 어차피 탱은 따로 있어서 딜만하면 되지 않나요?..
딜거의 안받던데...
솔플이신건강...
리체 너프를 위한 큰그림일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