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주관식 경제학 문제풀이 관련해서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작년 경제학 예비순환, 1순환은 나름 소화를 잘했다고 생각했으나 2순환과정, 특히 120제를 풀어주시는 부분을 쫓아가지 못해서 포기했었습니다
. 이후 다른과목에 집중하다가 올해 6월들어 다시 1순환을 들었는데 지난번보다 더 이해가 빠르게 되고 수식적인 부분도 잘 흡수가 되어서 2순환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2순환을 듣고 있고, 시장 실패까지 들었는데, 강의를 쫓아가는것에는 문제가 없고 복습도 수월했는데 막상 혼자서 외교원 기출이라던지 (제가 외교원 준비해서) 120제 문제도 어떻게 손대야 할지도 막막한 문제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서 계속 걱정이 됩니다.
제가 마인드책은 수월하게 읽혀서 이론은 어느정도알고 있는거 같은데, 문제풀이가 계속 불안합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추천 해주실 공부방법이라던지강의(1순환 다시듣기, 3순환 들어보기,120제특강 등)가 있으실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2순환 수강에 무리가 없다면 우선 120제를 독파하는 것이 우선 아닐까요? 그리고 기다리지 마시고 바로 3순환을 들으시면서 기출문제들을 해결하세요.
문제풀이는 제가 풀어드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 고민하고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저는 2순환 완강하시고 120제 한 번 쭉 풀어보시고(안 되는 것은 해설지를 숙지해서라도 이해하려 합니다.) 그 이후에 3순환을 들으시면서 기출을 접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네 선생님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해주신대로 실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