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3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경옥 기자]주식회사 듀콘과 포스코이앤씨(더샵갤러리2.0)가 협력하여 선보이는 미술인들만을 위한 특별한 전시회가 2025년 새해 벽두부터 많은 미술인들로 부터 부러움과 관심을 받고있다.
'미술여행 TV'가 2025년 을사년 (乙巳年)새해를 맞아 “해가 지지 않는 바다”를 주제로 오지윤 작가의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는 전시장을 다녀왔다.
'미술여행 TV'문화국장이자 연극인인 장두이 교수(국민대 매체 연기과)가 오지윤 작가의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는 전시장(더샵갤러리2.0)에서 인터뷰에 앞서 전시장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 단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오지윤 작가는 수만 번 반복되는 붓질을 통해 물감의 흔적을 남기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내면 에너지를 쏟아내는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단순한 반복 작업은 작가의 고통을 치유하고, 새로운 예술적 정체성을 찾아가는 여정으로 이어졌다.
'미술여행 TV'문화국장이자 연극인인 장두이 교수(국민대 매체 연기과)가 오지윤 작가의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는 전시장(더샵갤러리2.0)을 찾아 2024년 제60회 베니스 비엔날레 공식 초청작가인 오지윤 작가의 작품세계와 2025년의 계획을 들어봤다.
주식회사 듀콘과 포스코이앤씨(더샵갤러리2.0)가 협력하여 선보이는 미술인들만을 위한 특별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더샵갤러리2.0 전시장 모습
이날 장두이 교수는 메타버스 사이버 갤러리(미술관)로 포스코이앤씨(더샵갤러리2.0)와 함께 미술인들에게 새로운 혁신을 제안하는 주식회사 듀콘의 장현성 대표와도 만나 메타버스 사이버 갤러리(미술관)의 역활과 이용방법을 들어봤다.
주식회사 듀콘의 장현성 대표가 메타버스 사이버 갤러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 단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오지윤 작가와의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채널인 '미술여행TV'와 '미술여행 신문'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 단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오지윤 작가와의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채널인 '미술여행TV'와 '미술여행 신문'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듀콘과 포스코이앤씨 더샵의 콜라보 전시"는 오지윤 작가와 낸시랭(작가)이 참여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듀콘과 포스코이앤씨 더샵의 콜라보 전시"는 2025년 1월 6일(월)부터 2월 2일(일)까지 더샵갤러리에서 진행되며, 관람객들에게 예술과 기술이 어우러진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을 선사한다.
●디지털 예술과 IT의 결합... 새로운 전시 효과 기대
2024년 베니스 비엔날레 제60회 국가관 공식 작가로 선정된 오지윤 작가는 세계 미술계에서 인정받는 작품으로 유럽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듀콘&포스코이앤씨 더샵 콜라보 전시”는 미디어 아트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현대 예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특히, 2024년 베니스 비엔날레 제60회 국가관 공식 작가로 선정된 오지윤 작가는 세계 미술계에서 인정받는 작품으로 유럽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녀의 대표작인 '해가 지지 않는 바다' 시리즈는 이번 개인전에서도 디지털아트 장르를 더하여 더샵갤러리 기획전시실(4층)에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태그#미술여행TV영상#장두이#장두이가만난사람#한국단색화가오지윤#오지윤작가#주식회사듀콘#주식회사튜콘장현성대표#더샵갤러리#메타버스#사이버갤러리#포스코이앤씨#비앤날레초청작가오지윤#인터뷰#영상#미술여행TV#미술여행신문#디지털예술과IT결합#전시#해가지지않는바다#해가지지않는바다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