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MD의 등장! 건조기와 스타일러에 주목하라
한국의 미세먼지(지름 10μm이하), 초미세먼지(지름 2.5μm이하) 문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음. 2015년 전국 초미세먼지의 연평균 농도는 26.5μg/㎥(법정기준 25μg/㎥초과, WTO(국제보건기구) 권고기준 10μg/㎥을 2.65배 초과)
미세먼지는 심혈관계 질환과 폐암 유발, 아토피 피부염 악화: 심혈관 사망률 26% 증가, 폐암사망률 37% 증가
미세먼지로 인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스타일러가 필수 가전제품이 되고 있음
- 공기청정기 2016년 100만대 2017년 140만대(E) / 국내 의류건조기 2016년 10만대 2017년 60만대(E)
- LG스타일러 누적 판매량 10만대(2015년 출시). 2017년 1분기 월평균 1만대 이상 판매
과거 공기청정기는 객단가가 낮아 성장영향이 미미했지만, 의류건조기, 스타일러는 객단가가 높아 성장에 긍정적
1분기 실적 Preview: 봄 상품 판매증가에 의한 영업이익 30%YoY이상 성장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춘절기 계절성 가전인 공기청정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의 매출약진으로 큰 폭의 마진율 개선이 예상됨
비가전 상품강화로 SKU가 늘어 재고 리스크가 커졌지만, 현재 매출성장과 수익개선에는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음
동사를 둘러싼 다양한 긍정적 이슈에 주목!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7,000원 상향
1) 전년 갤럭시노트7 사태로 인한 매출기저로 모바일 고성장 전망, 2) 신규분양 아파트 입주 증가로 교체수요 증가, 3) 수익성 좋은 온라인몰의 40%대 고성장(매출비중이 2016년 초 한 자리 수에서 현재 10%대로 늘어남)
향후 CES, MWC 참여상품 샵인샵, 무인셀프점포, 생활용품 특화샵 등 실험점포 오픈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