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NEWS
아침과 저녁 7시에 꼭 챙겨보셔야 할 뉴스 7개를 골라 드립니다.
뉴스 리스트만 훑어보셔도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금방 아실 겁니다.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click
7NEWS팀
임산부. /Pixabay
“한국도 도입해야” vs “결혼 더 안 할 것”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러시아가 출산율 감소 해결 방안으로 ‘무자녀 세금’ 도입안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과거 소련 시절에 시행했던 것으로, 아이를 낳지 않는 기혼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4일(현지 시각)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 등에 따르면 예브게니 페도로프 러시아 하원 의원은 라디오에 출연해 출산율 증가 방안을 언급하면서 “(옛) 소련처럼 무자녀에 대한 세금을 도입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출산율을 촉진하는 자본이 충분하지 않다면 세금을 도입해야 한다”며 “세금은 징벌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과거 소련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기간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자 1941년 11월 무자녀 세금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결혼하고도 자녀가 없는 20~50세 남성과 20~45세 여성은 임금의 6%를 세금으로 내야 했습니다. 이 제도는 1990년대에 폐지됐습니다.
러시아의 합계 출산율은 2016년 1.8명에서 2021년 1.5명으로 줄었습니다. 합계 출산율은 여성 한 명당 15세에서 49세 사이에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를 말합니다.
이에 네티즌들의 의견은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출산율이 심각하다. 무자녀 세금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과 “그럼 결혼을 더 안 할 것”이라는 의견으로 나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빠각!” 악어 머리뼈를 으깬 재규어의 필살기
멕시코와 국경을 맞댄 미국 남부지역에서 올들어 잇따라 목격담이 들려오고 있는 맹수가 있습니다. 황금색 바탕에 검고 아름다운 털무늬, 송곳처럼 날카롭고 긴 흰색의 수염, 옥구슬처럼 투명에 빨려들어갈 것 같은 눈동자를 가진 놈은 바로 재규어입니다.
관련기사 보기
2
“이혼 전 ‘이것’만 하면 싸웠다”…결혼생활 악몽, 1위는?
재혼을 희망하는 돌싱(돌아온 싱글)들은 전 배우자와 결혼생활 중 ‘이것을 조율할 때’(남성)와 ‘이것을 같이 할 때’(여성) 말다툼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보기
3
5000원짜리 조식인데 빵 2조각?… 경찰 식단에 시끌
감자 샐러드가 들어간 모닝빵 2조각과 딸기잼 1봉지, 수프. 5일 오전 서울의 한 경찰서 구내식당에서 제공한 아침밥 사진 한 장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가격 대비 제공되는 음식 양이 부실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관련기사 보기
4
12만원에 카카오 주식 산 초보 투자자의 절규
사연자는 코로나 사태가 한창이던 2020년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당시 6년간 예·적금만을 열심히 모은 시드머니를 갖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다. 나름 꼼꼼히 기업분석을 했다. 해외주식인 엔비디아에 미리 투자한 덕분에 올해 쏠쏠한 수익을 맛보기도 했다.
관련기사 보기
5
자승스님이 인생 하직할 때 마지막 마음은?
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낸 자승 스님은 내가 공직 생활을 할 때 가깝게 지내던 분이었다. 스님은 좀 복잡하고 시끄러웠던 조계종 종단을 평화롭게 잘 이끌어 왔으며, 시위・선동・포퓰리즘과 거리를 두고 정부가 하는 일에도 공감적으로 이해하려고 애썼던 분이다.
관련기사 보기
6
“비행기 타는 게 수치”라는 유럽 청년들, 여기에 숨은 수익 기회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을 통해 ‘재테크명강-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1부’가 공개됐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은 도 대표는 2010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및 소셜벤처 전문 컨설팅 회사 임팩트스퀘어를 창업했다.
관련기사 보기
7
뉴욕에서 히트친 ‘이것’, 한국에 오다
‘바짝!’ 소리와 함께 향긋한 유자 향이 올라옵니다. 찐득 달콤한 집청(시럽)과 바삭한 페이스트리 식감이 익숙하면서도 이국적입니다.
관련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