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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inSat New Generation 1 위성의 아티스트 렌더링. 그래픽: Airbus Defense and Space
SpaceX는 수요일 밤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스페인 통신 회사인 Hisdesat를 대신하여 보안 통신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SpainSat New Generation 1(SNG 1) 위성은 유럽우주국(ESA)의 지원을 받고 Airbus Defense and Space에서 제조합니다. 팰컨 9 로켓이 발사 단지 39A에서 이륙한 것은 오후 8시 34분(동부 표준시, 0134 UTC)에 이루어졌으며, 이는 2시간 창이 열린 시점입니다.
제45기상비행대대는 수요일 밤 이륙을 위한 매우 위험한 조건을 예보했으며, 짙은 구름만 있으면 장애물이 될 수 있는 허용 가능한 날씨를 95%로 예측했습니다.
발사 기상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발사 기상 조건은 상공으로 상승하고 표면의 고기압 영역이 [수요일] 플로리다 반도 위로 이동함에 따라 유리해 보인다"고 썼다. "유일한 감시 항목은 제트에 의해 유도된 권운(cirrostratus) 구름이 이 지역으로 유입되는 것인데, 이는 염기가 충분히 낮을 경우 두꺼운 구름층 규칙(Thick Cloud Layers Rule) 위반의 작은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 임무는 현재까지 430번째 팰컨 9 발사였습니다. 스페이스X는 SNG1 위성이 정지궤도로 보내기 위해 팰컨9 로켓의 '추가 성능'이 필요했기 때문에 1단 부스터인 꼬리 번호 B1073을 회수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부스터에는 회복, 조향 및 안정성을 위한 그리드 핀과 착륙 다리가 모두 부족했습니다. 스페이스X가 마지막으로 소모성 팰컨9 로켓을 비행한 것은 2024년 10월 7일로, ESA가 디디모스 쌍성 소행성계로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헤라 우주선을 발사했을 때였다.
SNG 1 임무는 B1073의 21번째 비행이었습니다. SpaceX는 이전에 ispace의 Hakuto-R Mission1, CRS-27 및 13 Starlink 임무를 시작하는 데 이를 사용했습니다.
B1073을 연장하더라도 SpaceX는 여전히 17개의 비행 검증된 부스터를 라인업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B1067은 현재까지 25번의 임무를 완수한 가장 많이 비행한 부스터로, 각각 최대 40번의 비행을 위해 부스터를 인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painSat New Generation 1 위성 임무의 렌더링. 그래픽: SpaceX보안 통신 강화
SNG 1 위성은 SpainSat NG 프로그램의 두 위성 중 첫 번째이며 서쪽 30도 위치에서 정지 지구 궤도에서 작동합니다. SNG 2는 출시 시 동쪽 29도 위치에서 작동합니다.
Hisdesat에 따르면 그들은 함께 "지구의 2/3에서 시야를 벗어난 군대의 작전에서 효과적인 지휘 및 통제"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의 적용 범위는 미국과 남미에서 중동과 유럽, 싱가포르까지 확장됩니다.
ESA의 연결성 및 보안 통신 담당 이사인 로랑 자파르트(Laurent Jaffart)는 성명에서 "SpainSat NG는 유럽의 차세대 보안 위성 통신을 대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유럽 전역과 그 외 지역의 정부 사용자에게 혜택을 줄 보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안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각 위성의 무게는 약 6.1톤(~13,448파운드)이고 높이는 7.2미터(23.6피트)입니다. 에어버스의 유로스타 네오(Eurostar Neo) 위성 버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2021년 12월 중요한 설계 검토를 통과했습니다.
무게가 6.1톤이고 높이가 7.2m인 이 새로운 위성은 간섭으로부터 위성을 보호하고 통신이 비공개로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특수 장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위성의 고급 안테나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커버리지를 조정하여 사용자 요구와 환경 조건에 따라 대역폭 할당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Airbus SAS 2025
안전한 군사 통신을 위해 설계된 이 위성은 에어버스가 "최첨단 DRA(Direct Radiating Array) 시스템"이라고 부르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 시스템에는 서로 다른 커버리지 존 사이를 초당 수천 번 전환하는 기능, 원치 않는 신호를 줄이기 위해 커버리지 존을 조정하는 기능, 출처를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지상 방출기를 높은 정확도로 찾을 수 있는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안테나는 일련의 스페인 우주 산업 파트너로부터 제공되었으며 ESA의 Pacis 3 프로젝트를 통해 조정되었습니다. Airbus에 따르면 여기에는 "재구성 가능한 송신 및 수신 X-밴드 액티브 안테나와 개별적으로 조종 가능한 Ka-밴드 안테나가 있는 전개식 팔레트"가 포함됩니다.
히스데샛의 CEO인 미구엘 앙헬 가르시아 프리모(Miguel Ángel García Primo)는 "X-밴드 액티브 안테나는 유럽에서 개발된 것 중 가장 도전적인 액티브 안테나로, 히스데샛과 스페인 우주 산업을 능동 안테나 우주 기술의 최첨단에 위치시켜 세계 시장에서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위성은 기술적 문제를 제외하고 각각 15년의 작동 수명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우주선의 중심에는 스페인의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Airbus Defence and Space)가 제작한 최첨단 송수신 능동 안테나 시스템이 있으며, 이는 위성 임무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이미지: Airbus SAS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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