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유방암 화학 요법의 효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2월 7일 원천: 워털루 대학교 요약: 엔지니어들은 유방암에 걸린 여성이 수술 전에 화학 요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예측하기 위해 인공 지능(AI)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워털루 대학교(University of Waterloo)의 엔지니어들은 인공 지능(AI) 기술을 개발하여 유방암에 걸린 여성이 수술 전에 화학 요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예측했습니다.
Alexander Wong 박사가 주도하는 오픈 소스 Cancer-Net 이니셔티브의 일부인 새로운 AI 알고리즘은 부적합한 후보자가 화학 요법의 심각한 부작용을 피하고 적합한 환자에게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시스템 설계 공학과 교수인 Wong은 "유방암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결정하는 것은 현재 매우 어려우며 환자에게 실질적인 이점이 없을 것 같은 치료법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부작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환자가 주어진 치료에 잘 반응할 가능성이 있는지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AI 시스템은 의사에게 회복과 생존을 개선하기 위해 환자를 위한 최상의 맞춤 치료를 처방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VIP(Vision and Image Processing) Lab의 대학원생인 Amy Tai가 이끄는 프로젝트에서 AI 소프트웨어는 Wong과 그의 팀이 발명한 합성이라는 새로운 자기 이미지 공명 양식으로 만든 유방암 이미지로 훈련되었습니다. 상관 확산 이미징(CDI).
오래된 유방암 사례의 CDI 이미지에서 얻은 지식과 그 결과에 대한 정보를 통해 AI는 CDI 이미지를 기반으로 수술 전 화학 요법 치료가 새로운 환자에게 도움이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신 보조 화학 요법으로 알려진 수술 전 치료는 종양을 축소하여 수술을 가능하거나 쉽게 만들고 유방 절제술과 같은 주요 수술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VIP Lab의 이사이자 Canada Research Chair인 Wong은 "딥 러닝 AI는 환자가 주어진 치료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관련된 패턴을 보고 발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기술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공 지능 및 의료 영상.
프로젝트에 대한 논문 Cancer-Net BCa: 합성 상관 확산 이미징의 체적 심층 방사성 특징을 사용한 유방암 병리학적 완전 반응 예측은 최근 AI에 관한 주요 국제 회의인 NeurIPS 2022의 일환으로 Med-NeurIPS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AI 알고리즘과 유방암 CDI 이미지의 전체 데이터 세트는 Cancer-Net 이니셔티브를 통해 공개되어 다른 연구자들이 이 분야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