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부들은 키위들에게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로 치솟는 디젤 가격 덕분에 밭을 갈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식량 가격이 다시 오를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Farmers feeling the pain as price of diesel skyrockets
Play Video2:20
많은 사람들이 결과적으로 식품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출처: 1뉴스)
Hawke's Bay Federated Farmers의 Jim Galloway 사장은 이 부문의 가격이 대폭 인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비료는 50% 증가했고 일부 요소 질소는 지난 2년 동안 그보다 훨씬 많이 올랐고 일부는 100~200%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농장에 가장 큰 피해를 주는 하이킹은 디젤이며, 이는 옥탄가 91을 조금 넘어서까지 역대 최고입니다.
"연료는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디젤뿐만 아니라 휘발유를 사용하고, 가위나 트랙터와 같은 계약업체와 인력이 증가하고 임금이 인상되었기 때문에 지난 12개월 동안 연료가 50%나 올랐습니다."라고 Galloway가 말했습니다. 말했다.
양, 쇠고기, 경작지 농장 관리자인 Hugh Abbiss는 미래 가격이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큰 미지수, 이 가격이 얼마나 갈 것인지, 얼마나 더 많은 것을 흡수해야 하는지, 우리는 여전히 여기 있고 현재도 운영하고 있지만 예전만큼 쉽지는 않고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 우리는 130,000헥타르의 곡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이를 모두 농장에서 트럭으로 운반하려면 최대 100시간의 기계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모두를 운영하려면 더 높은 가격과 임금이 필요합니다."
1년 전만 해도 600리터 트랙터를 채우는 데 약 600달러가 들었습니다. 지금은 $1200 이상으로 인상되었습니다.
Abbis는 슈퍼마켓의 가격이 인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Farmgate 수준에서 가격이 인상된 것을 보고 있고 그들이 아직 슈퍼마켓에 완전히 진출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아직 슈퍼마켓 수준에서 볼 수 있는 식품 비용의 더 많은 증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농부들의 고통은 계산대에서 더 큰 고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