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 중 어린이의 심장 합병증 예방을 돕기 위해 작성된 세계 최초의 지침
날짜:
2023년 1월 29일
원천:
머독 어린이 연구소
요약:
암 치료 중인 어린이의 심장 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 최초의 국제 임상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졌습니다.
암 치료 중인 어린이의 심장 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 최초의 국제 임상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졌습니다.
JACC:Advances 에 발표된 이 지침 은 새로운 분자 요법, 면역 요법,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요법으로 암 치료를 받는 소아 환자에 대한 심혈관 질환 평가, 선별 및 후속 조치를 다룹니다.
Murdoch Children's Research Institute의 연구원들이 주도한 전문가 합의는 심장 검진을 받아야 하는 고위험 암 환자 그룹을 정의하고 치료 중 선별 및 감시에 대한 접근 방식을 표준화하고 취약한 어린 심장을 보호하기 위한 권장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
Murdoch Children's의 Rachel Conyers 부교수는 치료 중 나쁜 심장 부작용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국제 지침이 성인 환자에 대해 존재하지만 어린이에게 특정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Conyers 부교수는 새로운 항암제의 성공으로 치료 초기에, 때로는 며칠 내에 심장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소아암 치료의 최근 발전으로 생존율이 80%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생존자의 심각한 건강 결과를 개선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고 필수적인 초점이며 예방이 핵심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심장 합병증은 암 재발 다음으로 소아암 생존자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정밀 의학을 포함한 현대 치료는 심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약제를 확장했습니다."
소아암 생존자는 일반 인구보다 심부전이 있을 확률이 15배, 심장병이 있을 확률이 8배 더 높습니다.
Conyers 부교수는 이 가이드라인이 어린이의 심장에 대한 암 약물의 유해한 영향을 크게 줄이기 위해 임상의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혈압,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및 심부전과 같은 초기 심장 합병증이 있는 새로운 치료제에도 불구하고 치료 중 소아 환자의 감시 또는 후속 조치에 대한 정의된 접근 방식이 없었기 때문에 이 가이드라인은 심장 종양학 분야의 주요 발전입니다. ," 그녀가 말했다.
호주 및 뉴질랜드 전문가 그룹은 심장 종양 치료의 11개 영역에 걸쳐 델파이 합의 접근 방식을 수행한 소아 및 성인 심장 전문의와 소아 종양 전문의로 구성되었습니다. Australian New Zealand Children's Oncology Group은 소아 종양 환자를 치료하거나 심장 종양 클리닉을 시작하는 고등 기관에 유용한 지침으로 이 연구를 승인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