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언니네 주방 벽을 셀프 페인팅 및 벽돌 페인팅을 했었지요.
이번에는 냉장고 옆면을 가려주기도 하고, 수납장의 역할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냉장고 가벽 수납장을 만들었답니다.
오랜동안 냉장고 옆면에 가리개를 두고 생활했었는데 수납장이 필요한 언니네 집에 냉장고 가벽 선반장을 만들기로 했어요.
반제품을 받아보니 스프러스 원목에 튼튼하고, 사이즈도 넉넉해서 참 맘에 드네요. 우리집에도 하나 만들어서 들여놔야겠어요.ㅎㅎ
냉장고 옆면에 놓고 쓸 수 있는 냉장고 가벽겸 수납장이에요. 사이즈가 꽤 커서 더 유용하네요.
수납장의 가로 크기와 냉장고의 옆면 크기가 똑같아서 요렇게 냉장고 옆면을 감쪽같이 가려주네요. 오호~~~넘 맘에 드는 제품이에요.
냉장고 가벽 수납장 위쪽으로는 접시나 술등을 넣을 수 있고, 아래에는 문이 있어서 이렇게 잡다구리한 주방살림들을 넣어둘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주방의 실속있는 냉장고 가벽 수납장 과정샷 나갑니다~~~
before 사진이에요. 냉장고 옆면에 이렇게 가리개 커튼을 친 상태였답니다.
주문한 냉장고 가벽 수납장 반제품 도착~~~
큰 틀만 먼저 조립을 했어요. 상부장,하부장 따로 했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 연결은 페인트칠을 다 하고 해야 페인트칠하기가 편리하답니다.
하부장 위 선반 부분에는 아이생각 소나무색 스테인을 칠할거에요.
스펀지 붓으로 스테인 채색
수납장 몸통은 홈스타파스텔 백색으로 칠해줍니다.
요렇게 스펀지 붓으로 채색...
페인트칠과 사포작업은 야외에서 했어요. 부피가 있다보니 집안에서 하면 페인트와 사포가루가 난리나겠더라구요. 언니네는 복층구조라 이렇게 전용옥상이 있어서 이런저런 작업하기가 참 편리하네요.
야외에서 작업하니 페인트를 바르자마자 곧 마르네요. 날씨가 좀 흐린 날이어서 다행이었지 안그랬음 통닭구이가 됐을거에요.ㅎㅎ
사포가루들 걸레로 닦아낸 다음 바니쉬를 바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조립을 해줍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은 실내에서 연결~~~ 요렇게 완성이 됐어요. 집이 좁거나 어두운 집에는 화이트가 역시 진리... 아주 깔끔하고 환하게 보인답니다.
저녁 시간이라 대충 정리했어요. 냉장고 옆면도 가려주고 수납도 되고... 좁고 수납장이 필요했던 언니네 집에 너무 잘 어울리는 수납장이네요.
예전에는 일일이 사이즈 재서 맞춰야 했던 제품이 반제품으로 나와 있어서 너무 편리하네요. 페인트칠과 조립만 하면 되니까요.
언니네 집에는 해줬는데 정작 저희집에는 없는 요 냉장고 가벽 수납장... 어머니꺼도 해드려야겠어요.
|
출처: 히히제로의 핸드하우스 원문보기 글쓴이: 히히제로
첫댓글 냉장고 가벽 저도 꼭 하고 싶은건데..실용적이면서도 훨씬 깔끔해졌네요~~^^
네 실속있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져서 좋더라구요
저도 언젠가(ㅋㅋ)꼭 도전해봐야죠~~~
네...이쁘게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