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3/6자 본란에 소라 cafe발전을 위한 제목으로 9개 항을 제언한바 있습니다. 그 중 4번 항에 지역 소식을 안내하는 항 개설을 제언한바 주인 님이 공감하여 개설 해 주시매 감사를 드립니다. 본인은 아시는 바 같이 교직에서 40여년간 나무와 인연을 맺어 연구와 교육에 전념하다 퇴직하여 남은 여생을 이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일 중 전공분야에서는 우리가 사는 순천을다음세대에도 살기 좋은 순천을 만들기 위하여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되는 일을 하고자 나름데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행이 순천 시청 게시판에 다음의 녹화 사업이 게재 되어 본인이 생각하는 일과 공감이 가 그 일부를 우리 회원에게 홍보 봄철 식수기에 정원수 한 주라도 심었으면 하는 심정에서 전재합니다
산림자원 친환경 산업으로 중점육성
- 생태숲조성 등 126개사업 140억원 투입 -
지난해 전국산림행정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순천시는 풍부한 산림자원을 경제적 친환경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도비 등 1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126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림행정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부터 2010년까지 50억원의 사업비로 승주읍 유평리 상사댐부근 220㏊의 임야에 옥녀봉 생태숲을 조성, 일반시민과 학생들에게 자연학습 체험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관광자원화하는 한편 2007년까지 1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주암호 수계지역인 송광면 후곡마을에 관광 체험형 산촌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하여 산림자원을 휴양레저 관광자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3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도심인근 산림에 경관공익조림 37㏊, 상사주암호변 수원함양조림 86㏊, 경제수조림 377㏊ 등 모두 580㏊의 면적에 140만그루의 나무를 심고, 통합육림 시스템을 적용해 체계적인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순천시는 올해 산림소득 지원사업으로 임산물 저온저장 시설, 표고재배사 시설 등 시설현대화 사업과 승주지역을 중심으로 곶감, 호도등 특화작목 육성사업 등 11개 분야에 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계획이다.
첫댓글 우리 순천은 지난 해 전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로 제주시를 누루고 1위를 하였습니다. 우리 계속 좋은 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살기좋은 순천 만들기의 구체적인 계획과 예산 잘 보았읍니다 석정께서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앞장 섰으니 희망과 기대리에 관망하겠습니다 건강하십시요
알려주신대로 cafer 에 드러가서 고은이님과 tree님 프레넷을 클릭 하여보았습니다 소라카폐 정회원은 누구나 최소한의 회원 정보을 알수있고 친구만들기도 시도 하여 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