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춘선 광역전철 개요 >
♡ 운영계획
◦- 운행구간 : 상봉~춘천 구간을 운행하되, ’11년말 도입되는 좌석형급행열차(180㎞/h)는 용산~춘천 구간 운행
◦- 열차운행 : 기존의 무궁화호 열차를 광역전철(일반, 급행)로 전환,’11년말부터 좌석형 급행열차 운행
◦- 운임체계 : 기존 수도권 연락운송시스템에 편입하고 좌석형급행열차는 기본운임 외 별도요금 산정 부과
♡ 노선도
* 신내, 별내역은 2011년 이후 개통
♡ 개통 역 현황
경춘선 광역 전철이 개통되면 춘천까지의 소요시간이 대폭 120분에서 89분으로 단축되고 열차 운행 횟수도 대폭 증가하는데요,
내년부터 운행예정인 좌석형 급행열차는 2층의 전망 객차도 운행된다고 하네요.. 생각만 해도 멋진 풍경이 기대가 되시져..
하지만 기존에 경춘선을 이용할 수 있었던 성북, 화랑대역 등에서는 춘천행 전철을 이용 할 수 없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래요.
그리고 또 하나의 명물이 탄생하는데요, 바로 백양리역이랍니다..
백양리역은 GS강촌리조트와 연결되어 개찰구를 나와 리프트권을 구입하고
정상까지 빠르면 20분만에 오를 수 도 있다고 하네여..
신상봉역에서 백양리역까지 요금 1,900원이면 스키장에 갈 수 있다는 거죠.. ^^
미래의 모습을 그린 영화에 흔히 나오는 장면입니다만 집 앞에서 바로 타고는
목적지 바로 앞까지 가서 내리는 모습들 보신적 있으신가요..?
Door To Door....
바로 저희 서울메트로도 그런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싶답니다..
그러려면 더 많은 철길이 구석구석 깔려야겠고,
그건 바로 더 많은 분들이 저희 서울메트로를
사랑하고 이용해 주셔야 가능해지죠.. ^^
물론 한계는 있겠죠... 하지만 최대한 더 가깝게 시민고객님들께 가까이 가고 싶고,
편하게 모시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바로 어제죠, 11월 18일부터 경춘선 복선전철의 시운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원활한 시운전과 빠른 개통을 바라면서, 올 봄에 한 번 소개해 드려서 좋은 반응을 받았던
실제 운행 시와 비슷한 환경으로 테스트하기 위해 색다른 손님을 태운...
재미난 전동차 성능시험 모습 보여드리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