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코 등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머리 위에도 땀이 맺힐 때까지 매운 음식을 먹어주면 스트레스가 절로 해소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또한 속이 밍밍할 때도 매운 음식이 들어가면 속을 화~악 잡아주는 것 같다.
쭌의맛집에 있는 매운맛 음식점들~
해주냉면 http://blog.naver.com/yesican1/120023285174
깃대봉냉면 http://blog.naver.com/yesican1/120035498832
온돌집(매운갈비) http://blog.naver.com/yesican1/120008294509
홍초불닭 http://blog.naver.com/yesican1/120006809569
신촌(매운꽃게양념구이) http://blog.naver.com/yesican1/120006946195
신떡(매운떡볶이) http://blog.naver.com/yesican1/120006070782
여기 완차이도 매운 음식으로 유명한 곳 중의 하나이다. 특히 여기는 아주매운홍콩홍합요리로 유명하다. 완차이는 신촌의 명물거리 골목 안에 숨어있다. 그래서 쉽게 찾아지지는 않는다. 여기는 특히 월요일이 휴무일이다. 예전에도 월요일 저녁에 찾았다가 발길을 돌린 적이 있다.
완차이는 일층에는 주방이고 테이블이 두 서너개 정도가 있다. 이층에는 보다 여러 테이블이 있는데 그리 넓은 규모는 아니다. 메뉴는 역시 아주매운홍콩홍합요리로 주문을 했다. 곧 기본찬이 나온다. 단무지와 양배추초절임, 무생채이다. 양배추초절임은 약간 시큼한 맛이 나는데, 매운맛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매운홍합요리는 넓은 접시에 한 가득 나온다. 눈으로 보기에도 검은 홍합위에 놓여진 붉은 컬러들의 양념 때문에 충분히 매울 것이란 생각이 든다. 여기 양념 중에는 매운 맛을 살리기 위해 사천고추, 청양고추 등이 들어있다고 한다. 그리고 잘게 썰은 마늘 등이 쉽게 눈에 띈다.
우선 탱탱한 홍합살을 하나 꺼내서 먹어본다. 홍합이 입안에 들어와서 한입 딱 깨물리는 순간부터 매운맛이 퍼져나간다. 맵기는 매운데, 맛있게 매운 맛이다. 그런데 홍합이 한 개 한 개씩 입 안으로 들어 갈수록 매움의 강도는 더 진해져만 간다. 열심히 먹어주는 사이, 정말 코 등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기 시작한다. 그리고 위 속에서도 매움에 대한 반응을 시작한다. 매운홍합요리에 따라 나오는 밍밍한 쌀국을 같이 먹어준다. 그리고 양배추초절임도 같이 먹어본다. 어느 순간부터 홍합요리만 먹다가는 매운맛에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메뉴판을 보다가 홍콩식 볶음밥인 짜오판을 주문한다. 짜오판은 안매운맛으로 주문을 한다. 휴~ 그리고 잠시 홍합 먹기를 멈추고 짜오판이 나올 때까지 잠시 기다려 준다.
잠시 후 볶음밥이 나온다. 볶음밥에는 짜장면 소스와 야채조림 그리고 짬뽕국물이 함께 따라 나온다. 볶음밥에는 햄과 옥수수 등이 들어있다. 밥은 고슬고슬하게 볶아서 내왔다. 좀 더 불맛이 살아있으면 좋을 거란 생각이 번개처럼 스쳐간다. 바로 볶음밥만 먹어준다. 짜장면 소스와도 같이 먹어본다. 여기 짜장면 소스가 수준이 있어 보인다. 어느 정도 볶음밥을 먹어주니 입안과 뱃속에서 매운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 이제부터는 홍합을 볶음밥과 함께 먹어준다. 약간 오바해서 홍합과 같이 있는 양념까지 추가해서 먹어준다. 이제부터는 매운맛이 볶음밥과 섞여서 그리 강하게 다가오지 않는다.
식사를 다 마치니 살짝 얼어있는 리찌가 후식으로 나온다. 리찌로 입안에 있는 매운맛을 좀 더 정리해준다.
가끔 매운맛의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찾고 싶은 매운요리 리스트에 매운홍합도 하나 추가해준다.
가격 아주매운홍콩홍합요리 2만원, 홍콩식 볶음밥 짜오판 4,500원
전화 02-392-0302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35
위치 신촌현대백화점 후문에서 신촌기차역 방향으로 직진, 신선설렁탕을 지나 오시리스타워 직전에 있는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서 다시 첫번째 우측골목에 위치.
매월 첫째, 둘째, 셋째 월요일 휴무
|
첫댓글 아놔~ 배고파질라 그래요ㅋㅋㅋ
매운 홍합요리. 이집은 매운소스가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