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
💣"011, 이제 진짜 안녕"…3년 만에 01X 논란 종지부
일부 이용자, 2019년부터 01X 사용하게 해달라 소송
정부, 2011년부터 '010' 번호통합 전면 시행
1·2심 '이용 불가' 원고 패소…대법원서도 상고 기각
💣호주서, 차량에 속옷과 의문의 쪽지 발견
알고 보니 호주 속옷 회사 바이럴 마케팅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속옷과 함께 남겨진 쪽지에는 "안녕 자기? 어젯밤에 이거 우리 집에 두고 갔더라"라고 적혀 있었다.
속옷과 쪽지의 정체는 바로 호주 란제리 브랜드 '날라'가 새 제품을 출시하면서 진행한 바이럴 마케팅이었다.
💣‘윤석열 퇴진 집회’, ‘이태원 참사 추모’ 집회로 변경…“국민, 정부 대처 보며 분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강한 비가 내리던 지난 9월. 무료 급식을 마친 뒤 유모차를 끌고 집으로 돌아가던 할머니에게 우산을 씌워준 청년이 장학금을 받았다.
경북 경산 경일대학교는 3일 경북 지역 한 언론에 한 장의 사진과 함께 미담으로 보도되면서 알려진 김규민 씨를 찾아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尹대통령 멘토 의혹’ 천공스승 “참사, 누구 책임으로 돌리려고 하면 안돼” 정부 책임론 불식 발언
천공 “이태원 참사, 엄청난 기회 온 것”
💣압사 신고 쏟아지는데···112당직책임자, 1시간 이상 자리 비웠다
💣고층빌딩 뒤덮은 대형 근조 현수막 "이태원 희생자 애도"
💣참사 후 달라진 출근길 지하철역… “비집고 타는 사람 줄었다”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 '시흥배곧C2 호반써밋플레이스' 단지 모습. 지난해 10억원 최고가에 거래됐던 이 아파트 전용 84㎡가 이달 5억7000만원에 팔리면서 집값이 거의 50% 정도 빠졌다.
집주인들 패닉
💣울긋불긋 단풍 절정 맞은 정읍 '내장산'.. 5~12일 절정 예상
🎬 연예 🎬
💣아빠' 씨잼, 오랜 연인과 이미 혼인신고 마쳤다
💣이태원 참사로 지인 떠나보낸 옥주현 “그렇게 살아가는거지”
💣류현경, 김주헌, 김신비 주연의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 <요정>이 오는 12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관람 전 화장실 필수..'블랙팬서' 2시간 40분·'아바타:물의 길'은 3시간10분
💣이영애, 200억 기부한 ♥남편 따라 또 나섰다…외국인들에 도움의 손길
이태원 참사로 숨진 러시아인 박율리아나(25)씨의 아버지인 고려인 3세 박아르투르씨는 2일 언론을 통해 딸의 시신을 운구하는 데 필요한 비용 문제를 호소했다.
인터뷰에서 박 씨는 딸의 시신을 고향 러시아로 운구하는 데는 5000달러(약 709만원)가 필요하지만, 돈을 구할 길이 막막하다고 털어놨다. 오는 4일 강원도 동해시 동해항에서 출발하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행 페리선을 타야 하는데, 이를 놓치면 일주일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접한 이영애가 재단에 박 씨의 운구비용을 지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알려졌다.
⚽️ 스포츠 ⚽️
💣손흥민, 월드컵 출전 위해 수술 앞당겨...금일 수술 예정 (英매체)
💣2022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이 6일 오전 7시 30분부터 서울 상암~잠실 등에서 열린다. ‘Life, Lively 달리자, 나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대회는 3년 만에 재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간은 버추얼 대회로 진행됐다.
💣야생마에서 순한 양이 된 푸이그의 고백, "한국에서 심리치료 받은 게 큰 도움됐다"
💣‘팬 빈소 방문’ LG 오지환, 숨겨져 있던 인성의 조각들
💣독일 대표팀 스트라이커도 쓰러졌다…“월드컵 명단 제외 확정” 독일 대표팀의 주전 공격수 티모 베르너의 월드컵 불참이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