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Partners: 마츠이 다이지로 이긴경기: 마커스 실비에라( UFC japan-암바),버논 화이트(PRIDE2-암바),카를로스 뉴튼(PRIDE3-니바),비토 베우포드(PRIDE5-판정),에벤제이르 폰테스 브라가(PRIDE6-암락),앤서니 매시어스(PRIDE7-암바),호일러 그레이시(PRIDE8-TKO기무라),가이 메츠거(PRIDEGP),호이스 그레이시(PRIDEGP-TKO타월)헨조 그레이시(PRIDE10-TKO 기무라락),새년 리치(PRIDE11-아킬레스홀드),하이언 그레이시(PRIDE12)판정, 퀸튼 잭슨(PRIDE15-리어 네이키드 초크),길 아르센(PRIDE23-암바),케빈 랜들맨(암락:Pride Final Conflict)
비긴경기: 앨란 고에즈 (PRIDE4)
진경기: 이고르 보브찬친(PRIDEGP-TKO),반데레이 시우바(PRIDE13-TKO,PRIDE17-TKO,PRIDEGP2003-TKO),니노 쉠브리(PRIDE25-TKO)
Titles:UFC Heavyweight Tournament Champion First Place in College Wrestling Freshman League Championships
프로레슬러 출신으로 스승 다카다 노부히코에 이어 종합격투에 입문하여 UFC 제팬에서 마커스 실비에라를 이겼고 PRIDE 2에서 라오온스덴의 파이터 버논 화이트와 프라이드3에서 칼로스 뉴튼을 인상적인 파이팅으로 물리치며 일본 종합격투의 희망으로 떠올랐다. 흔들림없는 평정한 마음과 순발력있고 유연한 몸을 갖췄으며, 냉정한 상황분석, 두뇌플레이와 함께 재치있는 격투센스는 일본뿐 아니라 그 어떤 선수에게도 찾아 볼 수 없는 그의 장점이었다. 브라질의 천재 종합격투가 비토 베우포드와 주짓수의 달인 에벤제이르 폰테스 브라가를 꺾고, 프라이드8에서 난공불락의 세계최강의 테크닉 집단이라는 그레이시 일족의 호일러 그레이시를 압도적으로 격파하며 일본의 영웅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어 UFC의 전설이자 그레이시 일족의 간판이라고도 할 수 있는 호이스 그레이시, 헨조 그레이시를 연파하고 그레이시 헌터라는 닉네임을 얻으며 세계적인 스타 파이터로 떠올랐다. 경기중 릴랙스한 모습과 익살스런 쇼맨쉽으로 관중을 휘어잡는 것 뿐 아니라 상대 선수의 마음까지 풀어헤치는 심리전 까지 구사했던 그는, 놀라울 정도로 냉정하고 두뇌회전이 뛰어난데다 적의 허점과 포인트를 잡는 능력이 탁월해 무패의 신화를 이어갔었다. 그러나 동전의 양면처럼 장점이 단점이 될 수 있듯이 두뇌플레이로 상대를 농락하는 그의 재치와 센스도 순발력있고 저돌적인 근육형 파이터(심리전도 전혀 통하지 않는)에게 약한 모습을 보였다. 종합격투경력에 속하지는 않지만 키모에게 졌었고 프라이드 GP에선 이고르 보브찬친에게 패했으며,마침내 프라이드 13에선 평생의 숙적인 반데레이 시우바와 싸우게 되어 그의 화려한 날들도 저물게 된다. 2001년 3월의 프라이드13부터 2003년 8월의 프라이드 GP 2003에 이르기 까지 3회 연속으로 시우바와 싸워 전부 KO패 한 그는 다 이겨놓은 시합인데다 한수 아래인 니노 쉠브리에게 조차 방심하다 무릎차기에 KO 패하며 슬럼프에 빠져 있다. 항상 '프로레슬링은 정말 강하다'라고 말하는 그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최근 프라이드 파이널 컨플릭트 2003에서 케빈 랜들맨을 상대로 승리하였다.
<go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