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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카리N700계의 新전국일주 여행기 2012년 임진년 흑룡을 띠 새해의 해돋이 여행기-5
히카리N700계 추천 0 조회 222 12.03.18 01:50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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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3.18 14:01

    첫댓글 오랜만에 보는 국내철도 여행기인 것 같습니다.^^ 산과 강이 어우러진 중앙선의 아름다운 풍경을 잘 보고 갑니다.
    그나저나 통통트레인(?)을 직접 보시다니 운이 매우 좋으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레이디버그열차를 실제로 본적은 없습니다.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아마 다음편이 마지막이겠죠?

  • 작성자 12.03.18 14:47

    아무래도 그럴것갔습니다

  • 12.03.18 14:30

    디젤기관차를 보니 7200호대같기도 하고 7000호대같기도 하고 어렵네요. 그리고 구석에 8200호대 전기기관차의 모습도 보이네요.
    레이디버그 열차가 통통트레인으로 운용중이군요. 레이디버그 열차는 용산에서 잠깐 봤는데 지금은 어디를 돌아다니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도담부터 빠르게 운전한 까닭은 선로 상태가 이전 구간에 비해 좋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리고 복선화되어있으니 단선보다 폐색 구간도 넓구요. 그래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2.03.18 14:46

    선로가 좋은것도 있지만 제가탔을때는 연착이 생갸 속력을 많이 냈었습니다

  • 12.03.18 16:55

    오-히카리N700계님. 지난 편들을 베이스로 재미있게 술술 잘 보았습니다.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하니 일본인 레일팬이 한국철도를 탐사할때 이 같은 방식으로 해서 여러 노선들에서
    소개한 것도 꽤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지도만 볼때는 물랐었는데 이 산악지형에서 철도들이
    비중있게 운용되어 왔다는 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여객 수송은 물론 이 지역들의 발전과 산업 수송 노선으로
    매우 소중한 가치가 느껴집니다. 눈이 왔었더라면 설경과 어우러져 더 멌있는 구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영주역에서부터 '전화'가 시작되는 노선이군요.

  • 작성자 12.03.18 21:49

    새해의 중앙선이 여행기를 올리기전에 아즈사 열차와 시나노 열차가 운행하는 중앙선 여행기 인데 ㅋㅋㅋ 아뮤래도 우리나라 중앙선 열차와 일본의 중앙선 열차가 운행하는 구간이 산악구간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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