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조사
최근 현대인들이 웰빙에 관심이 급증하면서 점차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이 늘어남에 따라 샐러드 역시 이미 일반화 되어 우리 식탁의 메뉴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마트에서 파는 드레싱 종류도 기껏해야 마요네즈 정도였으나 현재는 여러종류의 드레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샐러드용 야채가 다양하게 재배되어 가정에서도 쉽게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되었고 드레싱의 수요도 늘게 되었습니다.
또한 채식주의자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채소에 곁들일 수 있는 드레싱의 종류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헌데 소비자의 성향은 제 각각인데 비해 시중에서 판매 되고있는 드레싱의 단위가 단순하게 업소용과 가정용으로만 분류되고
있으며 여행용이나 선물용으로 따로 포장되어 나온 것이 없다는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 현재 판매되고 있는 드레싱 포장단위는 크게 대용량인 1~3kg과 일반 가정용인 g으로 나뉘며
보통 가정용은 230~330g 사이이며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자료조사
저는 4가지 종류 (발사믹, 오리엔탈, 시저, 아일랜드)의 드레싱을 묶음 포장과 개별 포장을 할 생각입니다.
위에서 다섯번째까지 일반 가정용 단위이며 하드용기에 담긴 드레싱은 따로 용기포장이 없으며
소프트용기에 담긴 드레싱은 비닐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여섯번째는 대용량 kg으로 넘어가는 단위입니다.
>> 아이디어 스케치
샐러드 소스의 브랜드 네임인 만큼 신선하고 푸른 느낌을 주기 위해 [올 프레쉬]로 정했으며
이전에 읽히기 어려웠던 라운드 텍스트 형태에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직선 텍스트 형태로 재디자인 하였습니다.
녹색계열로만 디자인 했다가 로고가 재미없고 밋밋해보여 주조색은 녹색계열으로 하되 포인트 컬러를 넣어 줄 것입니다.
+ 이거 제가 파일을 따로 저장해 둔게 없어서 일단 지난번에 제출했던 피피티 이미지에서 가져온거예요..
지난 시간에 폰트랑 색감이랑 양 옆에 데코로 너무 산만한거 정리하겠습니다;ㅎㅎ
>>지기구조와 포장단위
가정용 일반 270g
- 가정용 각각 4개의 드레싱 개별 포장
- 가정용 4개의 드레싱 묶음포장
가정용 미니어처 115g
- 가정용 각각 4개의 드레싱 개별 포장
- 가정용 4개의 드레싱 묶음포장
여행용 11g
- 여행용 종류별로 각각 한박스에 20개 묶음 포장
- 4가지 종류를 한박스에 5개씩 20개 묶음포장
대용량 포장 1kg, 3kg
선용물 포장 315g (쇼핑백 포함)
우선 가정용 단위로 개별포장은 첫번째 사진처럼 낱개로 각각 4개를 만들거나 아님 직사각형 박스를 이용할까 생각입니다.
가정용 단위로 드레싱 4개 묶음포장은 이런식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여행용은 첫번째 사진과 같이 포장한뒤 아래 세장에 이미지 처럼 드레싱 한 종류당 20개씩 담거나
4가지 종류를 5게씩 20개를 한 상자에 함께 담을 수 있도록 해 볼 생각입니다.
대용량과 선물용
여기까지입니다~
첫댓글 시장조사 잘 하셧네요~
브렌드네임디자인 기대할께요~~
정리해서 서로 웃음을 나눌만큼 디자인해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