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분양의 강자 (주)삼정과 부산최고 인기주거지 장전동의 만남
(주)삼정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646의 8일원에 짓는 ‘장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견본주택을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84㎡ 140가구, 75㎡ 140가구, 오피스텔 84㎡ 54실 총 334가구(실)이다.
12월 첫째 주 전국 24개 사업장에서 2만 976가구가 공급되는 가운데 가히 주목할 만한 단지 중 하나. 우수한 입지와 상품구성으로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장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입지 자체의 파급력이 워낙 큰 아파트이다.
이 아파트는 2015년 부산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률 1위, 전셋값 강세지역으로 부산의 전통적인 인기주거지으로 꼽히는 금정구에 들어선다. 금정구에서도 재건축, 재개발 사업으로 한창 뜨는 지역인 장전동, 그 중 140.6대 1의 대박청약률을 기록한 ‘장전 래미안’ 바로 앞자리다.
장전동 아파트 가격 부산시 평균 시세나 금정구 평균시세보다 훨씬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금정구는 아파트 분양물량이 집중된 동부산권과는 달리 새 아파트 공급이 드물었다. 그래서 금정구에는 새 아파트 공급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많은 상황이다.
장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관계자는 "이처럼 여러 가지 지표가 금정구 장전동 분양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기대치 위에 선보이는 ‘장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기본적으로 좋은 입지를 갖고 있다. 온천장역, 홈플러스, NC,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인접한 생활환경에 초등학교 3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8개, 대학교 등 최고의 명문학교도 모여 있다.
부산대역, 온천장역을 비롯한 부산지하철 1호선의 더블역세권과 구서 IC가 인접하여 시내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금강공원 및 금정산 자락의 시민공원, 금강식물원 등이 곁에 있다. 이처럼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 주변환경이 잘 갖춰져 있고 교통 또한 편리하여 주거지로서 상당히 메리트가 크다.
입지만큼 제품수준도 상당히 높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도심뷰가 가능한 최고 36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남향위주 단지설계로 개방성과 통풍성을 높여 필로티를 선보인다. 컨셉별로 특화된 3개의 독립된 공간에 건강, 문화, 보육시설을 조성한 실용적인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아파트 84㎡에 대형 알파룸을 설계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쓰임새 높은 펜트리 공간, 디럭스한 현관수납장을 비롯해 측면 수납장까지 세대 곳곳에 마련된 실속 수납공간, 디럭스한 아일랜드형 주방, 국내최초 스마트 감성조명, 지하주차장 LED 시스템 등 혁신과 실용에 (주)삼정만의 기술 노하우를 더했다.
부산 분양의 강자 (주)삼정이 이번 장전동 분양에서도 사직역, 동부산관광단지때와 마찬가지로 또 한 번 완판신화, 높은 청약률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동래구 쇠미로 222-13 미남로터리 만덕터널입구 삼정주택전시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