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 Stello DA220MK2 와 CDT 200 을 판매하고 Sony DVP-S9000ES 와 Technics DVD-A10 을 CDT 대용으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조금 느낌이 좋지 않아 중고 100 - 150 만원대의 CDT 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Digital AES/EBU 출력이 지원되는 상기의 Lexicon RT-10 을 안양에 계신 동호인으로 부터 인수를 하게 되었다.
판매사유를 들어보니 주로 청취하는 매체가 아나로그 LP 인데 가끔 CD 를 듣기 때문에 몇년전 400만원에 구입했지만 실 사용은 100 시간도 체되지 않고 특히나 PCFi 에 입문하면서 아예 불용기가 되어 판매한다고 하시더군요.
구입을 위해 안양 평촌의 자택을 방문했는데 우와 방안의 절반이 기기가 차지하고 메인은 진공관 파워 프리를 사용하고 서브가 마크레빈슨에 와트퍼피 5.1을 사용하면서 LP 를 7,000 장 이상 보유하고 계신다고 하시더군요.
RT-10 구입을 위해 통화중 PCFi 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그 분 댁을 방문해서도 구입하려는 기기에 대한 이야기는 팽겨치고 PCFI 에 대한 이야기와 음악 이야기에 장시간을 보내고 기기는 정상 작동 여부만 Test 한 후 인수 하고 왔다.
이야기를 하면서 느낀점은 이제는 PCFi 도 점차 고음질 파일로 옮겨 가는 것 같았습니다.
입문 23개월 차인 내가 고음질 파일 구입에 투자한 금액이 400 만원이 조금 더 되는데 PCFi 입문 10개월 밖에 안된 이 분은 1,000만원 이상을 고음질 파일 구입에 사용했다고 하더군요.
내가 구입 보유하고 있는 고음질 자료는 모두 Flac 으로 300 GB 가량 밖에 되지 않지만 이 분은 Wave 로 구입해서 총 1.2 T 가량 된다고 하더군요.
이제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나 보다 더 PCFi 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좀처럼 대면하지 못했는데 이 분은 나보다 훨씬 더 박식하고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여하튼 구입한 RT-10 을 가지고 DCS 와 Wireworld Starlight 110 옴 Blance Cable로 연결 16/44.1 ->24/176.4 KHz 로 Upsampling 하여 청취를 했는데 SPDIF 출력의 DVD 에서 청취하는 소리보다는 조금은 좋아졌지만 소위 이야기하는 가격 대비 많은 향상은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보유하고 있는 CD 를 판매하지 않는 이상 이 정도의 CDP 는 한대 있어야 할 것 같아 만족하며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첫댓글 점점 기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네요.
대중음악평론가로 일하고 있는 제 동창생도 LP + CD 2만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외 넓은 집에 살기 때문에 공간의 압박은 받지 않는 모양인데 그 많은 곡을 언제 다 듣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역시나 대단하십니다. ^^ 근데 저는 이상하게도 PCFI에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톤코리아에서 나온 판테온MK4 SE
진공관인티에 필이 꽂혀서 애태우고 있습니다. 가격이 무려 1100만냥이나 해서... 쩝..
마눌님은 평수가 훨 넗은 외곽지역의 새 아파트로 이사하자고 야단이고요..^^
하여튼 요즘은 형님처럼 초지일관 오됴에 열정을 쏟을 정신이 없네요.. ㅎㅎㅎ
오됴하시려면 아파트가 아니라 전원주택으로 가셔야지요^^
형님 기기도 내치셔야 하지 안나요?
구입만 하시고 쓰시지도 안아도 계속 가지고 계시니...
음원 구입도 버써 1000만원 대단하시네요...
저도 요즘 가끔 린에서 고음질로 구입을 합니다...근데 돈벌이가 쉬원찬으니.ㅜㅜ
낭중에 한국가게 되믄 안쓰시는 기기들 저렴하게 분양해주세요..ㅎㅎㅎ
부럽슴니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