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태 출장 중 짬을 내어 등반을 하였습니다. 연태시에 있는 산으로 바위로 이루어진 산입니다.
1. 고도 : 923M
2. 산행시간 : 등산 2시간, 하산1시간 (TTL 3시간 소요)
※ 연태 개발구에서 1시간 30분동안 승용차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하는 산입니다.
아침 6시30분에 출발를하여 8시20분부터 등산을 하였으며 11시 10분에 하산을 완료하였습니다.
※ 만약 한국에서 쿤위산을 가려면 인천공항 -> 연태공항 -> 쿤위산으로 바로 가면 될듯 하군요.
3. 주의사항
-. 연태가 바람으로 유명합니다. 무지하게 셉니다. 등반초입에는 전혀 바람이 안불다가 산 정상밑에는 바람이
굉장합니다. 비까지 내리고 또한 정상부근에는 바위산으로 되어 있어 매우위험합니다.
실제로 산 정상밑에서 20분동안 날씨를 기다리다가 결국은 그냥 올라갔는데
몸으로 위험하다는것을 감지할 정도였습니다. 또한 짙은 구름으로 한치앞이 안보일 정도입니다.
산행할때는 아무리 낮은 산이라도 절대 우습게 보아서는 안될 부분이군요.
◈ 입장료(RMB 40원 : 1RMA=170원) : 연태시에서 관리하는 산으로 입장료를 받습니다.

◈ 쿤위산 소개 : 한국사람도 많이 와서인지 중국어, 영어외에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해먹 장사??? : 등반한지 15분만에 해먹을 걸고 장사를 하는 모습니다. 해먹을 파는것이 아니고
해먹을 15분동안 이용하는 대신 10원을 받습니다.
근데 실제 해먹을 타고 여유있게 경치를 구경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장사치의 능력이 안좋은건지 아니면 이 지역외에 허가를 안주는건지.....이해가 가질않더군요

◈ 푸른색의 선이 무엇일까요 ?

==> 스피드스케이팅입니다. 원리는 아주간단합니다.
대리석을 "∪"모양으로 길게 등산초입구까지 연결을 해서 장사를 합니다.
30원을 내면 엉덩이에 받칠 수 있도록 천을 주는데 천을 밑에깔고 그냥 타면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물놀이장의 놀이기구를 연상하시면 됩니다.
이용비가 30원(어른)과 20원(아이)입니다. 근데 나이기준이 없습니다. 주인맘입니다.
실제 이 부분때문에 옥신각신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 화장실 : 중국의 화장실은 아주 독특한것으로 유명합니다. 쿤위산의 경우 연태시에서 관리를 해서인지 외관상 아주깨끗해보입니다.
근데 실제 제가 소변을 보러 입구를 들어갔을때 사기당했음을 깨달았습니다. 역시 중국화장실은 매우 지저분합니다.
앞에보이는 칸막이를 돌면 바로 입구가 나오는데 입구에 문이 없으며 옆에 여자화장실의 경우 뒷굼치만 들면 바로
보입니다. 화장실 내부 상태를 올릴까 했는데 이글를 보시는 분들이 바로 식사하시고 볼 수도 있어 차마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소변을 화장실 외부 바로 옆에서 했습니다.ㅜ.ㅜ

◈ 풍경사진 : 희한한것도 있고, 지저분한 부분도 있는데 산은 굉장히 좋습니다. 산 자체가 웅장하며 풍경도 굉장히 좋습니다.







첫댓글 자세한 설명까지..... 잘 보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