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15
186
20241016
159
20241017
111
20241018
115
20241019
200
가입
20241015
0
20241016
0
20241017
0
20241018
0
20241019
0
게시글
20241015
2
20241016
4
20241017
0
20241018
3
20241019
1
댓글
20241015
1
20241016
1
20241017
0
20241018
0
20241019
0
 
카페 게시글
원릉역의 [홋카이도 설국열차] 18.02.02 [3-03] 곧 없어질 유바리 지선.. 어마한 적설량..
원릉역 추천 0 조회 647 18.03.04 03:36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3.04 03:45

    첫댓글 참고로 유테츠 버스의 오리지널 도색을 올립니다. 저도 2015년 9월에 유바리역에 다녀왔는데, 그것이 아마도 마지막 방문일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8.03.05 21:07

    아~ 이 도색.. 시내에서 한번 봤는데, 이게 유테츠 오리지널 도색이었군요...... ^^;; 저는 도영버스 도색을 보고 유테츠버스는 도쿄도색을 그대로 쓰나 했었습니다.ㅋㅋㅋ 우리나라에 떡칠(?)이 보급화 된 것 처럼요..ㅋㅋㅋㅋ

  • 18.03.04 07:22

    엄청난 적설과 유바리역 ,,,, 잘 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18.03.05 21:07

    이제 유바리 시내를 둘러보는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입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 18.03.04 19:28

    갔을때 의아했던게 노선이 저렇게 죽어나는데 뒤의 어마어마한 호텔은 운영이 되는걸까 싶더군요; 전 처음에 무슨 버블 시기에 만든 관청이나 영화쪽 건물인 줄 알았습니다[....]

    역 앞에 슈퍼마켓?+특산물 판매소가 있는데 이름이 메론+로드(도로)해서 메로드 더군요ㅋㅋㅋ

  • 18.03.04 20:12

    이런 곳에 있는 관광지는 대부분 자가용을 타고 오고 기차 타고 오는 사람들은 매우 적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런 상황이라서 평창올림픽이 열린 평창의 경기장들은 평소에는 대중교통이 매우 드문 곳들입니다.

    게다가 유바리에서 삿포로까지 환승 없이 가는 버스 이용이 더 많다보니 우회하는 철도가 불리할 수 밖에 없죠.

  • 작성자 18.03.05 21:09

    사실 저 호텔의 가동률이 얼마나 될지는 저도 의문이긴 합니다..
    홋카이도에 다른 좋은 스키 리조트들도 있고, 굳이 교통이 불편한 유바리까지 찾아오시는 분이 있을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랫분 말씀대로 자차나 버스로 오시는 경우도 많겠지만요..

    저 리조트도 지을 당시엔 유바리시에서 관광도시로 육성하겠다고 해서 지은 리조트로 알고 있고요....

  • 작성자 18.03.05 21:15

    @ワンマン [기차타고 오시는 분은 거의 없고, 버스나 차로 오시는 분이 많다.] 에는 완만님 말씀에 공감 합니다만,

    사실 이곳 말고 홋카이도에 스키리조트들은 많은데,
    굳이 이곳까지 찾아오시는 분이 얼마나 될까.. 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earendil 님 말씀도 공감이 가네요...

  • 18.03.05 15:11

    운임이 2160..ㄷㄷㄷ

  • 18.03.05 16:04

    북해도는 혼슈 3개사보다도 단가가 더 높아서 OTL

  • 작성자 18.03.05 21:21

    일단 삿포로-유바리 구간 자체가 영업킬로로만 해도 100km 가 넘어요.. 승차구간이 간선+지방교통선이 혼합되서 실 운임환산킬로는 몇km로 산정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홋카이도 간선의 경우 영업킬로 101~120km가 2,160엔인데
    혼슈 3사의 경우 간선 기준 영업킬로 101~120km의 운임이 1,940엔, 큐슈가 2,130엔, 시코쿠가 2,100엔 인걸 감안면.. 아주 비싸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 작성자 18.03.05 21:22

    @109번 일단 영업킬로가 100km가 넘고요..(도중하차가 유효했지요.)
    간선 100~120km 기준으로 혼슈 3사는 1,940엔, 큐슈는 2,130엔, 시코쿠는 2,100엔이네요....
    단가도 단가지만, 거리가 꽤 되서 저렇게 나오는것 같은 생각입니다....(실제로 돌아가기도 하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