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유럽 내에서도 상당히 색다른 음식 문화와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고, 지금도 여기로 떠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꾸준해요. 기왕 간다면 좋은 날씨까지 즐길 수 있는 시기를 맞추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스페인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과 떠날 때 알아두면 좋은 이런저런 얘기들을 한 번 해보려고 해요!
지역마다 기후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으로 떠날지 정해두는 것이 좋겠지만, 일단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4~6월, 9~12월이며, 가장 많은 분들이 떠나는 시기는 9월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세세하게 얘기를 해볼까요?
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 지방은 지중해성 기후를 띄고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비가 적고 고온 건조하지만, 겨울에는 비가 많고 온난하며 다습한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페인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이라 하면 사실 의미가 없다고 해도 괜찮아요. 어차피 여름은 우리나라보다 건조해서 쾌적하게 느껴지고, 겨울은 우리나라보다 습하고 따뜻해서 쾌적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사계절 내내 좋은 곳으로 유명하죠. 다만, 가을에는 비가 많이 내려서 재미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을 정도는 피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마드리드와 카스티야 지방은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고 대륙성 기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맑은 날이 많고 다른 곳에 비해 강수량도 적은 편이죠. 다만, 일교차가 심한 날이 많고 연교차 역시 심한 편입니다. 만약 여름에 마드리드와 카스티야 지방을 찾는다면 낮에는 그늘에서 선선함을 느껴야 하고, 아침과 저녁에는 긴팔 옷으로 몸을 보호해야 해요.
세비야와 안달루시아 지방으로 떠나기 위해서 스페인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을 찾고 있다면 한 여름만 피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 여름에는 40도 이상의 기온을 보여주는데 이런 더위에 강한 햇빛까지 있어서 태양열에 대한 대비가 철저하게 필요해요. 그리고 중간중간 적당한 휴식도 필요할 거예요. 그러니 세비야와 안달루시아 지방으로 목적지를 정했다면, 그냥 여름을 피해서 스페인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을 선택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역별로 스페인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구분하기 어렵다면? 그냥 처음에 얘기를 했듯이 4~6월, 9~12월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 기간에 찾아간다면 우리나라에서 봄과 가을에 느낄 수 있는 날씨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여름이 싫은데 여름에만 찾아갈 수 있다면 아무래도 스페인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는데, 한 여름이라 해도 시에스타 시간에는 휴식을 즐기고, 그 외의 시간에는 활동하되 그늘에서 적당히 휴식하면 우리나라처럼 엄청난 습도를 견디며 다녀야 하는 상황은 없을 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스페인 여행에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아마도 야경일 텐데, 이런 야경을 제대로 즐기려면 오히려 한 여름이 더 좋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한 마디로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따로 있다는 것보다는 어떤 시즌에 찾아가느냐에 따라 스케쥴만 잘 정한다면 누구보다 즐겁고 어디에서도 쌓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며 스페인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