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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
Advantage |
Penalt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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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3 |
2 |
1 |
-1 |
Mount |
Guard pass |
Take downs |
완벽하게 실행하지 못한 테이크다운 가드패스 서브미션,스윕을 했을 경우 |
1차 구두 경고 2차 상대방에게 어드벤테이지 3차 상대방에게 2점 추가 4차 상대방에게 2점 추가 또는 실격 5차 실격 |
Sweep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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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gra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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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ee on the bel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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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시간이 지나 기전에 경기가 끝나는 경우 |
항복 / 실신 / 실격 |
경기 시간이 지나 기전에 경기가 끝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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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복 |
쵸그나 관절기등 모든 기술에 의해 상대가 패배를 인정할 경우나 기권한 경우 |
선수가 손, 발로 항복 표시할 경우. 상대방이나 심판이 인지 할 수 있도록 몸, 매트에 탭핑. 또는 구두로 항복의사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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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의 지도자, 세컨의 기권 및 수건 투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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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스탑. 의사의 판단으로 선수가 심각한 부상이라고 판단 될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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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프리 스탑. 심판의 판단으로 선수가 심각한 부상이 우려된다고 판단 될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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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가 서브미션에 걸렸거나, 불리한 포지션에서 비명을 지를 경우 기권으로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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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신 |
기술에 의해 또는 테이크 다운 등에 의해 고의가 아닌 사고로 의식을 잃었을 경우 패배. |
실격 |
다리의 근육 경련이 난 경우 실격. |
콘택트렌즈, 테이핑, 보호대 등등 어느 상황에라도 시합의 중단을 심판에게 재촉했을 경우 기권으로 간주 |
*어드벤테이지,패널티,점수를 주거나 취하는 것은 주심과 2 명의 부심은 동등한 권한을 가진다.
*주심과 2 명의 부심중 두명 이상이 같이 동의해야 점수가 주어진다.
*부심이 주심과 다른 의견일 때 의자에서 일어나 점수나 어드벤테이지 또는 페널티 주어진 동작으로 의견을 전달한다.
*만약 3 명이 각기 다른 의견을 가진 경우 3 개중 중간것으로 적용한다.
-한명이 가드패스 점수를/다른 한명은 어드벤테이지/ 다른 한명은 점수 취소를 원하면/ 어드벤테이지를 인정…
*무승부를 끝난 경우 3 명이 동시에 자신이 생각하는 승자쪽 손을 들어 올려 결정한다.
*승패를 선언한 후 번복이 가능한 경우
-스코어보드를 잘못보고 다른 상대에게 선언했을 때
-금지기술을 사용하여 상대가 항복한 경우
-정당한 기술을 사용했으나 주심이 금지기술인줄 알고 실격패를 선언 했을 때
상대가 탭을 쳤을 때는 기술을 사용한 선수가 승자로
상대가 탭치기 전에 경기가 중단 되었을 때는 기술시도한 선수에게 2 포인트가 인정되며 중앙에서 다시 시작한다.
-주심이 규정을 몰라 잘 못주었을 때(사이드에서 리버살을 만든 경우 스윕인줄 알고 포인트를 주는 이와 같은 경우)
-주심은 부심이나 심판위원장과 논의를 할 수 있지만 승패의 번복의 주심이 결정해야 한다.
-토너먼트에서 승패의 번복은 승자가 다음경기를 치루기 전에 해야 한다 다음 경기를 치룬후에는 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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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의 몸이 그라운드 공방중 2/3 이상 밖으로 나간경우 중지시키고 중앙에서 같은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선수들의 몸이 스탠드 공방중 2/3 이상 밖으로 나간경우 중지시키고 중앙에서 같은 스탠딩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선수들이 가드도 아닌 스탠딩도 아닌 애매한 자세로 엉켜 있을 경우 중지시키고 중앙에서 스탠딩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시큐리티 지역에서는 서브미션이 걸려있을 때 시합은 중지시키지 않고 지켜본다.
*백그랩의 상황에서 상대가 양 발을 꼬았을 경우 꼬고 있는 상대의 다리를 꺾는 행위는 모든 레벨에서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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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널티와 포인트
*3 번째 페널티부터 2 점
*서브미션을 걸고 있을 때 서브미션에 걸린 상대가 탈출을 시도하다가 위험지역으로 나간경우는 시합을 중지 시키고
중앙으로 모이게 한 후 서브미션을 시도한 선수에게 2 점 포인트를 준후 스탠딩으로 다시 시작한다.
(탈출에 의한 것이 아닌 의도적으로 그냥 나간경우는 실격을 준다)
*정당한 기술을 사용했으나 주심이 실격패를 준 경우(탭을 친 경우 경기는 승자로/탭치기 전에 중단시켰다면 2 포인트 후중 앙에서 다시시작)
*테이크다운시 경기장 밖으로 나간 경우 탈출에 의한 것이 아닌 의도적인 경우 2 포인트후 중앙에서 다시시작
*스윕이 거의 성공적으로 되었을 때 상대가 의도적으로 경기장 밖으로 나간 경우 페널티와 2 점
*상대가 가드로 가기 전에 먼저 테이크다운을 시도했을 때 상황에 따라 2 점이나 어드벤테이지를 줄 수 있다.
모든 선수들은 룰을 숙지 바랍니다.
점수판 승부결정은 : 높은 점수 <-많은 어드밴테이지 <- 적은페널티를 받은 선수 순으로 정한다.
4 |
탑마운트 |
상대의 등이나 옆구리에 올라타 3초를 움직이지 못하게 유지할 때 |
한쪽 무릎을 들어도 관계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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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무릎을 올리면 안 됨(단 상대가 심하게 비만이어서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을 경우는 마운트로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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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를 획득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포지션이 해제 되거나 변환된 경우 포지션을 유지하면 점수는 인정됨 (백마운트->탑마운트-> / 탑마운트-> 백마운트 / 백그랩->마운트 등등은 계속 점수가 인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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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의 한 팔이 오금 안에 있어도 마운트로 인정 양팔이 오금 안에 / 무릎이 상대의 이두근을 누른 상태는 않됨 이런경우는 어드벤테지(3 초 이상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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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마운트 |
상대가 엎드려 다리를 뻗은 상태 -> 상대의 등을 완전히 타고 있는 경우 훅을 넣지 않아도 인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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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랩 |
상대의 등 뒤에서 양다리로 훅을 걸은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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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다리 사이에 상대의 한 팔이 있는 것은 인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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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랩에서 상대의 저항에 의해 그랩이 풀어 졌을 때 얼마간의 상대의 저항을 뿌리치고 다시 그랩 잡았을 때 점수인정 (백그랩에서 의도적으로 자신이 그랩을 풀었다가 다시 잡았을 때 점수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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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다리 사이에 상대의 양팔이 있을 때 / 바디트라이앵글 그랩일 때 / 다리를 클로즈 상태는 인정되지 않는다. (이러한 경우 3초 이상 유지시 어드벤테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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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가드패스 |
상대의 위쪽 즉 가드에서 -> 사이드, 노스사우스, 마운트, 니온더벨리등등으로 이동 했을 때 |
가드패스 점수 획득 후 상대에게 다시 가드를 당했고 다시 가드패스를 했을 경우 점수는 계속 반복 (자신이 의도적으로 한경우는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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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패스를 했을 때 스파이더 가드 등등으로 팔이 잡혀 있다 해도 상대를 저항하지 못하게 누르고 있다면 가드패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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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선수가 터틀로 포지션 변환을 하게 되면 점수를 받을수 없고 어드밴티지만 받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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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익 다운, 스윕을 하면서 실행한 가드패스나 그밖에 상황에서 패스 점수를 받을 수 없는경우 (하프가드에서 스윕하면서 상대의 다리가 빠르게 빠지며 사이드로 갔을 때 스윕만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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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테이크다운 |
등이나 옆구리로 떨어뜨린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테이크다운은 3초 이상 상대를 바닥에 유지해야 한다 |
테이크다운 시켰지만 가드가 아닌 포지션에서 자신이 즉시 뒤집혀 바닥에 깔린 경우라도 테이크다운 시도한 자신만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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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이나 옆구리로 떨어뜨린 테이크다운 후 가드에서 즉시 스윕을 당한 경우 테이크다운 시도한 사람과 스윕한 사람 모두 2점(스윕은 3초유지 필요 / 3초이전에ESC는 어드벤테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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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이나 옆구리로 떨어뜨린 테이크다운이 아닌 엉덩방아로 떨어뜨린 후 가드에서 즉시 스윕을 당한 경우 스윕한 사람 2점(스윕은 3초유지 필요 / 3초이전에ESC는 어드벤테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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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렉 또는 더블렉테이크다운을 당해 등이나 옆으로 크게 넘어 졌으나 상대를 즉시 카운트로 넘긴 경우 두선수 모두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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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렉 또는 더블렉 테이크다운을 당해 엉덩이를 바닥에 닿으며 상대를 즉시 카운트로 넘긴 경우 카운트한 상대만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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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잡힌 상대가 뒤로 또는 옆으로 넘어가면서 즉시 카운트로 상대를 넘긴 경우 카운트한 상대만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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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잡힌 상대가 가드로 가서 등이 닿은 경우 즉시2점 엉덩이로 앉았다면 3초 후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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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잡힌 상대가 점핑가드를 한 경우 바닥으로 내려놓고 3초 유지 후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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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잡힌 상대가 점핑 서브미션을 시도하며 또는 바닥으로 가며 서브미션을 한 경우 서브미션을 탈출후 즉시 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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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딩에서 상대를 당기거나 밀어서 균형을 무너뜨려 상대를 터틀로 만들어 3초 이상 유지시 스탠딩에서 한쪽 무릎을 꿇은 상대를 넘겼을 경우 포인트(양 무릎을 꿇은 상대를 넘겨 사이드로 간경우 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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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다운을 했으나 길로틴등 서브미션에 잡혀 있다면 서브미션에서 탈출후 3초이상이 지나야 포인트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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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테이크다운인 경우는 서브미션에서 탈출후 바로 포인트를 받는다. 양쪽 또는 한쪽무릎을 바닥에 댄 상대를 메칠 때 메치는 순간 상대가 양 무릎을 들고 발로만 섰다면 포인트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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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스윕을 방어를 하다가 엉켜서 있다가 넘어진 경우 테이트다운이 아니다(포인트나 어드벤테이지도 아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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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딩 백그랩을 하고 있는 선수를 메쳤을 경우 점수나 어드벤테이지도 없다. (백에서 양발이 땅에 닿고 있지 않아야 한다. 한발이라도 땅에 닿은 상대를 넘겼다면 포인트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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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가드로 가고 있는 상대를 넘겼을 때 어드벤테이지나 포인트는 없다(가드를 가고 있는 상대를 다리잡아 넘긴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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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큐리티 지역으로 테이크다운 된 경우 시작시점에서 메치기를 시도한 선수의 두발이 메트안에 있었다면 포인트 인정 시큐리티 지역으로 상대를 메친 후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면(가드나 사이드 마운트 등등) 중앙으로 이동후 같은 자세로 시작한다. 어떤 자세도 아닌 애매한 자세라면 스탠딩으로 다시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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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윕 |
가드 상태에서 상대의 상위포지션을 차지하면 스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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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초 이상의 포지션을 유지 하지 못한 채 서로 연속적으로 스윕을 주고받을 경우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마지막으로 상위로 간 경우는 - 하위는 어드벤테지 상위인 자신은 포인트)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다시 가드로 간 경우 – 자신만 어드벤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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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에 있는 상대에게 길로틴, 엥클락 등의 기술을 걸어 바닥이 되었을 경우 상대가 탑에서 ESC후 3초 이상을 유지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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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윕은 상대를 마주보아야 하나 상대의 등 즉 뒤를 보아도 되는 경우(상대의 무릎이 바닥에 닿아야 한다) (가드에서 이동하여 상대의 등위로 올라가 상대를 터틀로 유지 시키며 그랩을 잡아 3초 이상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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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에서 트라이앵글 그랩을 잡고 있다가 그랩을 유지한채로 스윕을 하여 상위로 가서 3초유지시 포인트 인정 상위에서 트라이앵글 그랩 상태에서 상대의 저항으로 다시 가드로 간 경우 다시 스윕하여 탑으로 간경우 계속 스윕 포인트 인정(자신이 스스로 가드로 갔다가 다시 상위로 간 경우는 포인트 인정이 않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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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온벨리 |
아래쪽 무릎을 상대의 복부에 올려놓고 상대를 못 움직이게 할 때 상대의 얼굴방향의 무릎을 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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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포지션이 해제된 경우 다시 시도하면 포인트는 반복 된다 자신이 의도적으로 시도한 경우는 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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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에서 점수를 받은 후 자신이 반대쪽으로 올라가도 점수나 어드벤테이지도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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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쪽에서 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올라간 경우 포인트 인정 |
Penalties and Disqualifi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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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널티 |
1차 구두 경고 2차 상대방에게 어드벤테이지 3차 상대방에게 2점 추가 4차 상대방에게 2점 추가 또는 실격 5차 실격 |
시어리어스 페널티(Serious Penalties) -상대의 도복을 잡지 않고 무릎을 굻거나 가드로 가는 경우 -상대와의 대결을 피하기 위해 또는 시간을 벌기위해 장외로 도망치는 행위 (상대와의 대결을 피하기 위해 또는 시간을 벌기위해 시합장 구석으로 가는 행위) -스탠딩에서 상대를 넘기거나 서브미션적이 기술적인 행동 없이 상대를 경기장 밖으로 밀어 붙이기만 할 때 -그라운드 상황에서도 구르거나 기어서 장외로 도망치는 행위 -그라운드에 있던 선수가 대결을 피하기 위해 일어서 그라운드에서 대결을 피하기만 할 때 -그라운드로 당기는 상대의 그랩을 풀었으나 그라운드로 돌아가지 않고 그라운드에서 대결을 피하기만 할 때 (탑의 선수는 가드에 있는 상대를 향해 가드패스를 시도하지 않거나 가드에 있는 선수는 탑의 상대에게 다가가 스윕이나 기타 공격적인 행동을 하지 않을 때) -시합을 중지시키기 위해 자신의 도복이나 벨트를 의도적으로 풀었을 때 -초크를 방어하기 위하여 도복을 벗는 행위 -상대에게 기술 시도를 위해 상대의 도복소매나 바지의안에 손가락을 넣어서 잡을 경우 -주심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경기가 끝난 후 주심이 결과를 선언하기 전에 경기장을 밖에 나갔을 때 -상대의 성공적인 스윕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경기장 밖으로 나갔을 때 패널티를 주고 상대 선수에게 2점을 준다. -노기에서 자신의 웃이나 상대의 옷을 잡았을 경우 마이너 페널티(Minor Penalties) -상대선수의 얼굴에 손이나 발을 대는 경우 -상대의 벨트에 의도적으로 발을 거는 경우 -같은 쪽 라펠을 잡지 않고 의도적으로 발을 상대의 깃에 대는 경우 -그립을 잡지 않고 상대의 목뒤 라펠에 발을 대는 경우 -자신의 띠나 상대의 띠를 사용하여 초크를 걸거나 그것을 사용하여 어떠한 행동을 할 때 -도복을 사용하지 않고 양손으로 상대의 목을 조를 경우나 엄지손가락으로 먹젖을 누를때 -한손으로 상대의 목 앞을 다른 손으로 목뒤를 감싸고 목을 누르는 경우 -상대의 눈과 코를 손으로 막아 버리는 경우 -시합이 중지된 경우 띠를 묶는데 20초 이상을 사용하며 지연하는 경우 -선수가 대결중 심판에게 말을 하는 행위 -상대와의 대결을 피하기 위하여 경기장을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는 겨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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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종류의 시어리어스 패널티끼리와도 합산된다. 같은 종류의 마이너 페널티끼리만 합산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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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격성 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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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비얼 페널티(Severe Penalty) - 테크니컬 페널티 : 디서플러너리 패널티 테크니컬 페널티(Technical Penalty) 해당카타고리에서 실격 -도복의 손상이나 사용 불가할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도복을 바꾸지 못할 경우 경기 중 도복이 찢어진 경우 심판이 정한 시간 내에 바꾸지 않는다면, 실격(상하의가 같은 색으로) -서브미션에 걸린 상태로 의도적으로 장외로 나가는 경우 -하의 도복 안에 속옷을 입지 않은 경우 -노기 경기에서 몸에 미끈거리는 오일,크림등등을 발랐을 경우 -몸에 미끄럽거나 접착력을 높이는 행위를 했을 경우(초나 비누를 바르는 행위) -자신의 레벨이나 나이에 사용이 금지된 기술을 사용했을 때 -목에 대한 공격 시 쵸크를 동반하지 않은 목관절 공격은 실격이다. -니바 형태의 스윕인경우 무릎에 압박이 가해졌다고 판단될 경우 실격처리 -공격자 또는 방어자가 피를 흘릴 경우 의료진에게 치료를 2회까지 받을 수 있으나 그후에도 흘릴경우 실격 디서플러너리 페널티(Disciplinary Penalties) 해당대회 전체 시합에서 실격 -상대선수나 심판과 심판석 관중 상대의 세컨 등등에게 욕설이나 외석적인 행동이나 폭력을 행사한 경우 -고의로 깨물기, 머리카락 잡아당기기, 눈, 코 찌르기, 주먹, 무릎, 팔꿈치나 머리로 상대를 해할 목적으로 타격 -세레모니시 상대선수나 관중 세컨 등등에게 모욕적인 행동을 했을 경우
------------------------------------------------------------------------------------------------------------------- -상대의 무릎에 위험한 상태가 되면 실격이 된다. 1. 상대 무릎에 외측으로부터 자신의 다리를 상대의 무릎에 완전하게 올려 걸었을 때. 2. 다리를 올려 걸지 않아도 외측에서 내측으로 몸을 돌리면 압박이 되므로 반칙. 3. 안쪽으로부터 바깥쪽으로 다리를 걸었을 경우는 인정되지만 양 다리를 삼각 형태를 만들었을 경우 같은 반칙으로 간주한다. * 앵클락(풋락) 이외의 다리 관절을 꺾는 기술은 보라띠 이하의 모든 띠는 금지 기술이다.(브라운 벨트부터 가능) * 스윕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도 무릎에 압박이 되었을 경우 보라띠 이하에서는 반칙으로 간주한다. * 가드, 트라이앵글, 암락, 백그랩등 어떤 상황에서든 상대를 슬램하게 되면 반칙이 된다. 상대를 들어 올리는 것은 가능. * 길로틴을 시도시 조르기는 되지만 목이 꺾이게 되는 상황(머리를 몸통에 놓고 조르기, 조르고 올리기)은실격 처리된다. * 앵클락시 자신이 회전하면서 시도한 기술은 실격 / 상대가 회전시 같은 방향으로 따라가면서 회전하는 것은 가능 * 길로틴은 조르기는 되지만 목이 꺾이게 되는 상황은 안됨 (머리를 몸통에 놓고 누르며 조르기, 조르고 올리기)은 실격 처리된다. |
Advant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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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
완벽하게 성공하지 못한 테이크다운, 가드패스, 스윕, 서브미션을 했을 경우 -완벽하게 성공적인 가드패스, 스윕을 했으나 상대가 3초이전에 탈출했을 경우 -완벽한 테이크 다운을 못한 상태에서 상대를 그라운드에 3초 이상 유지를 못시켰을 경우 -완벽하게 위협적인 세브미션을 성공적으로 하였으나 상대가 항복하기 전에 탈출한 경우 -완벽하게 성공적인 가드패스, 스윕 3초유지 전에/ 서브미션을 했으나 항복하기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즉 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포지션이거나 서브미션을 걸은 상태에서 경기가 끝났다면 어드벤테이지 인정 -한번에 1개 이상이 추가가 된다. (가드패스후 니온더벨리를 한경우상대가 3초전에 ESC하여 다시 가드로 간 경우 2개의 어드벤테이지(가드패스/니온더벨리) (가드패스후 니온더벨리를 했으나 상대가 3초전에 니온더벨리를 ESC하여 사이드만 잡아 가드패스만 성공한 경우 니온더벨리는 어드벤테이지 가드패스는 3점) |
마운트백그립 |
마운트를 성공후 3초유지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가드패스후 마운트를 성공후 상대를 3초유지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는 2개의 어드) 마운트나 백그랩을 잡았으나 3초전에 상대가 ESC한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 상황을 지켜보다가 백그랩 상태가 아닌 다른 포지션으로 갔을 때 어드벤테이지를 준다. 예) 상대를 바디 트라이앵글로 잡고 있다가 상대의 탈출로 인해 크로즈 가드로 상태가 된 경우 어드벤테이지만 상대를 바디 트라이앵글로 잡고 있다가 정확한 그랩을 다시 시도하여 4 점을 받은 경우 백그랩 4 점만 준다. 아래와 같은 경우 3 초유지가 되었다면 같은 포지션 상태가 아닌 다른 포지션으로 갔을 때 어드벤테이지를 준다. -마운트에서 두 무릎이 모두 떨어져 있는 경우는 포인트가 아니다 -탑마운트에서 무릎이 상대의 이두근을 누른 상태는 포인트가 아니다 -탑마운트에서 상대의 두 팔이 오금 안에 있으면 포인트가 아니다 -백그랩에서 다리 사이에 상대의 양팔이 있으면 포인트가 아니다 -훅한 다리를 크로스로 꼬고 있는 경우는 포인트가 아니다 -훅한 다리를 바디 트라이앵글 자세로를 만든 경우 포인트가 아니다 -한쪽의 다리만 상대의 허벅지에 걸었을 때 포인트가 아니다 |
가드패스 |
-가드패스를 성공후 상대를 3초유지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가드패스를 거의 했거나 포지션을 잡았지만 3초이전에 상대가 ESC한 경우 -가드패스를 할 때 상대가 터틀로 간 경우 -3초 이상 상대를 상위에서 하프가드로 움직이지 못하게 했을 때 -모든 상황에서 하프가드를 만든 경우 반복하여 어드벤테이지를 받는다. -하프가드 에서 어드벤테이지를 받았고 상대의 저항에 의하여 하프가드가 해제된 후 다시 하프가드를 잡았을 때 그러나 마운트에 깔렸을 때 하프가드로 간 경우 상위에서 하프가드를 잡은 상대는 어드벤테이지는 없다. |
테이크다운 |
-불완전한 테이크다운후 상대를 3초유지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완벽한 테이크다운이 아닌 경우 3초이전에 일어나면 어드벤테이지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으나 상대를 넘어뜨리지는 못했으나 상대의 밸런스가 무너져 거의 넘어질뻔 했다면 어드 (싱글렉 더블렉을 당해 넘어진 상태는 아니나 밸런스가 많이 무너진 상태 였거나 손을 땅에짚고 중심을 잡고 있었던 경우) -다리 잡힌 상대가 점핑가드한 상대를 스탠딩에서 가드패스를 시도하다 바닥으로 간 경우는 어드벤테이지만 받는다 -싱글렉 더블렉 테이크다운을 방어를 하다가 경기장 밖으로 밀려 나간경우 어드벤테이지 -두 무릎을 바닥에 대고 있는 상대를 바닥으로 보낸 후 사이드로 가서 포지션을 유지 시키면 어드벤티지를 얻게 된다 (가드로 간 경우는 아무것도 없다) |
스윕 |
-완벽한 스윕을 성공 하였으나 3 초유지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3 초 이상의 포지션을 유지 하지 못한 채 서로 연속적으로 스윕을 주고받을 경우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마지막으로 상위로 간 경우는 - 하위는 어드벤테지 상위인 자신은 포인트)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다시 가드로 간 경우 – 자신만 어드벤테지) -가드에서 이동하여 상대의 등위로 올라가 상대를 터들로 유지 시키며 그랩을 잡아 3 초이상유지 했을 때 스윕 포인트 (3 초 이전에 가드로 가거나 떨어진 경우엔 어드벤테지) -앵클락을 시도하며 자신이 가드 포지션으로 가며 서브미션을 시도 했으나 실패 했을 경우에 시도한 기술이 유효했다고 판단된 경우는 어드벤테이지) -두선수가 동시에 가드로 갔을 때 상위로 먼저 가는 사람이 어드벤테이지를 얻는다. -스윕을 시도하며 계속 스윕 동작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상대가 경기장 밖으로 나갔을 때 어드벤테이지 -가드로부터 스윕을 시도하여 스탠딩으로 갔을 때 |
니온더벨리 |
-위쪽 무릎이 바닥에 닿는 경우는 점수 없다 이런 경우에 3 초이상 유지시 어드벤테지. -위쪽 무릎을 올려놓은 경우는 포인트 인정은 안되지만 3 초이상 유지시 어드벤테지. -3초이전에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밸리가 해제된 경우 어드벤테지 이며 계속 반복가능. -한쪽에서 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 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포인트나 어드벤테이 가능 -3초이전에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 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포인트나 어드 가능 |
서브미션 |
-완벽한 서브미션의 그랩을 잡았으나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서브미션 기술을 시도했지만 상대가 ESC한 경우 (그러나 시도한 서브미션이 상대에게 어느 정도 그 기술이 유효 해야한다.) |
한국 주짓수 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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