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가 있는 공간에서 먹는 황태 해물찜 강원도 홍천군 맛집 담소원
서울에서 두시간 거리에 위치한 홍천군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실개천 건너에 자리잡은 잼펜션에서 하루밤을 묵은후 다음날 잼팬션 사장님 추천으로 찾은집이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담소원 이었다.
담소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실개천 위에 걸린 다리를 건너면 동자석이 입구를 지켜선 뒤로 시화가 있는 공간에서 행복하고 긴울림이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는 글귀가 새겨진 안내문구 뒤로 정갈한 담소원이 자리잡고 있다.
담소원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면 벽면에 격조있는 그림들이 걸려 있고 그아래로는 각종 다기와 소품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마치 인사동에 있는 전통 찻집에 들어선것 같다.
담소원에서 손님을 맞는 탁자는 커다란 원목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자리를 잡고 앉으면 커다란 창너머로 담소원의 정원이 보여서 여행을 온 기분을 그대로 느끼게 해준다.
잼팬션 사장님이 추천한대로 이집의 메인메뉴인 황태해물찜을 주문한후 실내 여기저기를 둘러보면서 일행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보니 하얀김을 날리며 황태해물찜이 탁자위에 올려졌다.
동해바다가 가까운 강원도 홍천이라서 그런지 항태해물찜에는 싱싱한 오징어와 새우 등 각종 해물들이 들어 있어서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흘렀다.
해물찜에 들어있는 오징어와 새우 등을 먹으면서 해물찜에 들어간 콩나물과 해물찜의 육수를 듬북 떠서 밥에 비벼먹으니 입안에서 절로 녹아내리는 것만 같았다.
그리고 그뒤를 이어 추가 주문한 황태 양념구이가 나왔는데 역시 강원도 대관령의 특산물인 황태를 철판위에 올려서 매콤한 양념에 구워낸 황태양념구이도 입안에서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다.
강원도 홍천군 맛집
[ 담소원 ] 황태해물찜, 황태양념구이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군업리 501번지 / 033-432-0775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강경원(대화명: 마패)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블로그 [Daum] http://blog.daum.net/tourcodi = [Naver] http://blog.naver.com/faron
@ 다음우수블로거 / @ 다음 공식 맛집블로거 /
@ 한국언론재단발행 (월간)신문과방송 선정 파워블로거 => http://blog.daum.net/tourcodi/8126733
# 여행블로거기자단 단장: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tourbloger/
첫댓글 여기 참 운치 있는 곳이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