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는 예술마당 '솔'과 관련있는 행사를 소개합니다.
1. 8월7일 소극장 함세상 초청 공연 "캉디드"
2. 8월 15일(목)~17일(토) 대한민국 마당극 축제 - 경기도 광명시
아시다시피, "소극장 함세상"은 "극단 함께사는 세상"이 운영하는 극장인데, 한때 예술마당' 솔'을 책임 운영한 예술단체입니다. 10년 가까이 예술마당 '솔'을 운영한 극단 함세상은 지역의 전문 연극단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해외초청공연으로 홍콩의 "이마 콜라보" 극단을 선보입니다. 베리어 프리 공연이며 자막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볼테르의 소설 캉디드를 각색한 작품으로 기발한 캐릭터와 시적(詩的)인 스토리텔링의 노래와 라이브 음악이 아름다운 무대를 꾸미는 앙상블 연극의 훌륭한 무대를 선보일 것입니다. 예술마당 '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마당극축제"는 예술마당 '솔'이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계기가 된 행사입니다. 이전 명칭은 "전국민족극한마당"(이하 한마당)이라고 했으며 최근 대한민국마당극축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한마당'이 서울에서 1회, 2회를 처음 시작하여 대구에서 3회를 치르게 되었을 때 지역 예술인들이 힘을 모아 복합문화공간 예술마당 '솔'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대구를 시작으로 부산, 광주, 대전, 청주, 제주 등 전국을 순회하면서 열리던 그 마당극제가 30년을 훌쩍 넘겨 34회가 되었습니다. 멀리 광명시에서 열리는 연극제이지만 깊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