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답회는 1년중 계절 날씨가 가장 좋다는 5월달 모임을 봄나들이 겸 부산에서 5월31일(금) 모임을 갖고 마산,창원,장유에서 참석하신 회원님들은 남포동에 위치한 자갈치시장 맛집에서 양곱창으로 점심을 함께했다. 식사 후 계획은 송도 해상케이블카 탐방 이였는데 자갈치 맞은편 국제시장(깡통시장)을 구경하기로 하고 투어에 나섰다. 부평 깡통시장은 한국 전쟁을 거치면서 형성된 시장으로 옛날에는 주로 미군 부대에서 반출된 물건을 팔던 곳으로 통조림 같은 깡통 제품이 많이 반출되었는데 그래서 `깡통시장`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고 한다. 요즘은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고 2013년 10월부터 깡통 야시장으로 개장하여 부산 대표 길거리 음식과 다문화 가정이 함께하면서 항상 부산 시민들과 여행객으로 북적인다고 한다.
보통사람들의 삶이 녹아 있는 시장 안은 생각보다 먹거리도 많고 평일인데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고 외국인 단체 관광객도 눈에 띄었다. 이것저것 둘러보는 회원님들은 먹거리 거리를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서민들의 술안주 빈대떡에 막걸리로 전통시장 분위기에 젖어보기도 하면서 투어 막바지엔 부산 먹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어묵!을 기념품 삼아 손에 들고 추억의 조각 사진을 남기며 지하철로 향했다.
첫댓글 유답회원님 반갑습니다~
5월 행사은 인근 부산에 그유명한 깡통시장으로 행차를 하셨습니다
네번째주 금요일 행사를 마지막주 금요일에 멋지게 하셨습니다~
혹시나 역시나 시간상 건강상 행사를 못하는줄 알고 있었는데,먼길을 먹거리 시장투어까징
건강미를 과시하셨습니다,감축드립니다, 회원님 항상 건강하십시요~꾸벅~
(본회 지회소식에 대거 집필 자랑~~ㅋ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