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제자들 이 말은 성경에 제일 중요한 말이다. 어떨 때는 나그네, 렘넌트라 고도 표현하고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면 제일 중요한 건 여러분 지금 메시지 듣 고 있고 내일도 예배드릴 것 아닌가. 그때 무슨 일이 벌어지는가?
Trinity, 나라 - 그 일 흑암 결박, 사자‧천사‧군대 | = | 증거 |
성삼위 하나님이 성령으로, 구원으로, 말씀으로 역사하시지 않은가. 이거 아니면 내일 예배드릴 필요 없다. 증거 있다.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해야 된다. 세상에서 힘 가지고 이긴 사람하고, 기도한 사람하고 결과적으로 누가 이겼는가? 오늘은 이 시간에 여기에 있지만, 내일은 교회에서 예배드릴 거지만, 여러분 현장에는 하나 님 나라와 그 일이 이루어진다.
그때 여러분은 그냥 말씀 받고 있는데 흑암은 결박되고. 하나님은 눈에 안 보이는 주의 사자들, 혹은 주의 천사들, 혹은 주의 군대를 보내사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돼 있다.
▣ 서론 _ Nobody, Nothing
그래서 흩어진 자들은 언제가 제일 좋은가? 노바디, 낫싱이다.
▣ 본론
- 남겨두신 자(남은 자)
- 보내신 자(순례자)
- 흑암을 무너뜨린(정복자)
그리고 여러분이 누구인가를 이해해야 된다. 하나님이 남겨두신 자, 우리말로 남 은 자다. 하나님이 보내신 자, 우리말로 순례자다. 하나님께서 완전히 흑암을 무 너뜨린 것이다. 우리말로는 정복자라고 한다. 여러분이 지금 남은 자요 순례자요 정복자란 것이다.
1. 핍박 - 응답
그렇기 때문에 핍박은 당연히 있다. 그러나 핍박이 응답이다. 여기 특징이 무엇인가?
복음을 본 사람, 성령의 감동, 두려움에서 해방
이 사람들이 복음을 본 사람들이다. 완전히 성령의 감동을 입은 자들이다. 그러니 까 죽음이 두렵지 않다. 두려움에서 해방된 자들이다.
2. 갈등
갈등에 흔들리지 않는다. 왜 그런가?
뒤엣것을 본 자
뒤엣것을 본 자들이다. 그러니까 갱신이 쉽다.
3. 위기 - 세계복음화의 기회
위기 올 때마다 세계복음화의 기회가 됐다는 것, 이게 무슨 말인가?
재앙
재앙을 아니까. “두렵지 않아, 모든 게 기회야.” 빨리 살리러 가는 기회. 심지어 법 정에 서는 것도 기회, 잡혀가는 것도 기회. 돌 맞아 죽는 것도 기회다.
▣ 결론
1. Everybody
어떤 결론이 나오는가? 노바디로 시작했는데 에브리바디가 된다.
2. Everything
아무것도 없었는데 에브리씽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