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현진법인(顯真法印)과의 문답
問:方以何法,今生解脫生死?
答:不如賢慮思擇。
問:公是法門達人,必有所決,願爲開示。
答:爲自身不無所擇,唯欲疾得往生極樂耳。
問:難遂順次往生,故致此問。未斷罪障之散亂凡夫,如何可得往生耶?
答:成佛雖難,往生易得。竊依道綽、善導等意,以彌陀本願力爲強緣,故雖亂想凡夫,亦得往生極樂報土。勿以自力之執情,而疑他力淨土之真門。
묻기를: 어떤 방법으로 금생에 생사에서 해탈할 수 있겠는가?
답하길: 현명하신 분이 스스로 깊이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만 못하다.
묻기를: 공(公)은 법문에 통달하신 분으로, 분명히 선택한 바가 있을 것이니, 법문해 주시기 바란다.
답하길: 나 자신을 위해서는 선택한 바가 없지 않으니, 오로지 빠르게 극락왕생하고자 할 뿐이다.
묻기를: 순차왕생(順次往生)을 이루기 어려운 까닭에 이렇게 질문하는 것이다. 죄업의 장애를 끊지 못한 산란한 범부가 어떻게 왕생할 수 있겠는가?
답하길: 성불하기는 어려워도 왕생하기는 쉽다. 개인적으로 도작, 선도 등의 뜻에 따라 부처님의 본원력을 강연으로 삼는 까닭에, 비록 생각이 산란한 범부일지라도 역시 극락의 보토에 왕생할 수 있다. 자력에 집착하는 마음으로 타력 정토의 진문(眞門)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미타자부의
본원력에 의지하여
전수염불하는 이 망념범부는
보토의 순차왕생이
이미 결정되었습니다.
감사올립니다 ()
일향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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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님 법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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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생의 정인은 본원칭명이기에 저같은 산란한 죄악중생도 왕생의 몫이 있음을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하여 오늘도 일향전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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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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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지 빠르게 극락왕생하고자 할 뿐이다.
성불하기는 어려워도 왕생하기는 쉽다.
비록 생각이 산란한 범부일지라도
역시 극락의 보토에 왕생할 수 있다
그동안 배운 법문이 여기 다 있습니다
법문 감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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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님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고맙습니다 지심귀명 아미타불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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