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시옴(XIOM) 신제품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Super Arylate/SAL) 블레이드가 출시(出市) 되었습니다.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는 12월 현재 세계 랭킹 6위에 올라있는 브라질 에이스 휴고 칼데라노(Hugo Calderano)의 네이밍이 그대로 사용되었고, 슈퍼아릴레이트라는 신소재가 적용된 첫 블레이드입니다. 2019년 1월 엑시옴과 휴고 칼데라노가 계약한 이후, 거의 1년여 만에 휴고 칼데라노의 네이밍이 들어간 새 블레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블레이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엑시옴이 선택한 것은, 카본 소재가 아닌 슈퍼아릴레이트라는 신소재였습니다.
▶ 슈퍼아릴레이트는 어떤 소재인가?
제품 개발 총괄 매니저 - "일반적으로 아릴레이트라는 섬유는 고강도, 고 내열성 섬유입니다. 강도는 높지만 유연하기 때문에 통상 카본과 함께 짜서 사용하는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 내열성이기 때문에 고온에서 물성 변화가 없는 비싼 소재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슈퍼아릴레이트는 보통 비행기 소재로 불리는 카본보다 더 강력하고, 초고온, 초저온에도 변화가 없어 우주선 소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카본과 함께 짜넣지 않아도 카본에 가까운 탄성을 내는 완전 새로운 소재입니다"
세계 6위 휴고 칼데라노
(▲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계약 당시 모습)
(출처 : 더핑퐁 홈페이지)
(출처 : 플릭커닷컴)
지금까지 브라질은 세계 탁구계에서 우승과는 거리가 먼 나라였습니다. 간혹, 작은 대회에서 성적을 내는 경우는 있었지만, 큰 대회에서는 여전히 하위권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브라질은 자국에서 개최된 2016년 리우(Rio) 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했고, 그 중심에는 영건 휴고 칼데라노가 있었습니다. 특히, 휴고 칼데라노는 2014/2015 시즌부터 독일 탁구 분데스리가(TTBL/Tischtennis Bundesliga) 옥센하우젠(Ochenhausen) 클럽에서 뛰고 있는데, 리우 올림픽 경험에 분데스리가 경험까지 더해지며 짧은 시간에 상위권 도약(跳躍)에 성공했습니다.
대표적 성적으로는, 2018년 카타르(Qatar/플래티넘) 오픈 준우승, 2018년 인천(Incheon) 그랜드 파이널스 4강, 2019년 최고 대회인 부다페스트(Budapest)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 개인단식 16강 진출이 있습니다. 지난해 인천 그랜드 파이널스 8강에서는 중국의 판젠동(Fan Zhendong/판전동)을 4-2(11-6, 12-10, 4-11, 11-5, 9-11, 11-9)로 꺾고 4강에 올라, 많은 탁구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 블레이드 앞 면)
(▲ 블레이드 뒷면)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
(XIOM HUGO CALDERANO SUPERARYLATE/SAL)
목판구성 - 순수목재 5겹 + SAL 파이버 2겹
헤드 사이즈 : 157 × 150mm
블레이드 두께 : 5.8mm
그립 크기 (길이 × 두께 × 엔드 폭) FL : 100 × 25 × 34mm ST : 100 × 23 × 28mm
평균 무게 : 90g±
가격 : 195,000원
(위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 현재, 엑시옴 홈페이지에 제품이 등록되지는 않았고,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각 지역 대리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1주일 테스트 결과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는 폭발적인 파괴력보다 안정적인 컨트롤과 사용 편의성이 매우 뛰어난 블레이드였습니다. 기존 카본 블레이드 사용자들은 처음 사용하면 반발이 약하다 느낄 수 있지만, 조금만 적응하면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고경도 러버들과 궁합이 아주 좋았고, 적당한 손맛에 적당한 울림을 갖춘 블레이드입니다. 제 주위 동호인들의 전형이 거의 대부분 올라운드라고 보면,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는 막고, 걸고, 때리며 연결하는 올라운드 전형에 최적화된 블레이드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기는 1주일 후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는 국가대표 선수 출신 여자 1부 1명, 초등학교 선수 출신 지역 1부 1명, 지역 3부 1명이 동시에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휴고 칼데라노 슈퍼아릴레이트 블레이드 제작사인 엑시옴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빠빠빠 탁구클럽 카페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http://cafe.daum.net/bbabbabbatakgu/h9E6/33
(카페 앱 추가 하는 방법)
첫댓글 그립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새로운 소재사용으로 어떤 감각일지 아주 궁금합니다.~
슈퍼아릴레이트 소재도 궁금하고 키본없이 화이버만 사용한 특성도 궁금하네요~ 깔끔한 디자인도 아주 멋집니다.
왠지 기대되게 하는 멋진 디자인입니다...^^
그립 두께 및 잡았을때 그립감이 궁금합니다.
사양에 보면 길이* 엔드 폭 이라고 되어 있는데 수치가 좀 이상합니다. FL 엔드폭이 25mm, ST 엔드폭이 23mm 이라는게 잘못된것이 아닐까요? 보통 FL 엔드폭이 34정도, ST 엔드폭이 27~28 정도인데.
제가 자료를 잘못 봤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한번 확인해 볼게요
@빠빠빠 엔드폭이 아니라 두께 인것 같습니다.
@켄시로 100×25×34 100×23×28입니다 나중에 수정할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마롱에서 휴고로 넘어오시나요?ㅎ
방근 전 끝난 그랜드 파이널 16강 전 미즈타니 준과의 경기에서 우고 칼데라노 선수가 SAL을 사용했는지 궁금합니다. 무지막지한 풀 스윙을 전개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처럼 또 다시 내일 판전동을 이길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 폭발적이고 야생마스럽습니다.
정영식 선수는 팔꿈치가 아파서 그런지, 이겨 가다가 힘을 채 못 쓰고 마롱 선수에게 역전당했습니다.
다행히도, 마롱은 지난 번 쓰디 쓴 패배를 안겨 준 하리모토와 린윈루를 피해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리모토는 쉬신이 이겨 줄 것이기에 쉬신을 꺾고 결승에서 판전동을 만나게 될까요?
린가오위엔은 우선 린윈루를 이겨야 하고, 판전동은 파죽지세의 우고 칼데라노가 우승의 관건입니다.
반발력은 그리 강한편이 아닌걸로 보이네요 힘이 좋으신 분께 추천드려야 할 듯
남자들은 다 좋아 하네요
드뎌, 휴고 라켓이 정식으로 출시되엇군요!
왕축하드리오며 대박나사기를 바랍니다.
첫번째 사진에 휴고 선수랑 손잡고 사진 찍으신 분이 엑시옴 사장님이신가요?
네, 풍채가 좋으시지요. ^^
안전적인 컨트롤과 사용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휴고 블레이드 궁금하네요~ 다음 포스팅이 기대됩니다~
카본없이 아릴레트 섬유만 들어갔다니.. 궁금하네요
엑시옴 사장님 키도 크고 잘생기셨어요
라캣이 깔끔 하니 이쁘네요. 중펜도 나올 지 궁금하네요.
크 간만에 써보고 싶은 라켓이 출시되었네요
디자인은 깔끔하네요.
카보나도 90 비슷하기도 하고요.
화이버카본 은 ZLF 급인가요?
중심소재에 잔 구멍이 많으데 장점이
될수 있을까요?
표층이아니고 센터코어 아유스에 구멍이 아닌가요? 그렇게 보입니다.
국민 브랜드 엑시옴 인데 가격이
쫌 있네요^^;
올라운드 플레이를 지향하는데 초보라서 늘 공격적이네요... ㅋㅋㅋㅋㅋ
특수소재가 어찌보면 요즘 트렌드에 비해 독특한 편인데 엑시옴의 메인 블레이드로 성공할지 기대됩니다.
파워 리뷰 기대 할께요.
그나저나 글 올리실때가 되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