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행> 건강음식 약채락 비빔밥 전문점인 노다지 맛집
청정 도시이자, 한방 약채 도시인 제천의 맛집으로 제천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 축제도 방문하고 건강을 위하여 약이되는 채소의 즐거움인 약채락 비빔밥을 먹으면 좋을 것 같다.
국제 한방 건강도시 제천시 약초비빔밥 지정업소이자, 약채락 비빔밥 전문점인 노다지 맛집으로 제천시 공설운동장 건너편에 있다.
제천시에서 지정한 모범업소 지정증과 수료증과 표창장 등 손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음식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다.
약채락은 약이되는 채소의 즐거움으로 청정 제천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을 생각하고 만든이의 정성이 있는 것 같다.
우리나라 어느 지역에 가나 막걸리 맛은 정말로 구수하다. 황기쌀 막걸리인데 진짜로 맛이 좋습니다.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약초만두이다. 맛은 아주 좋았는데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쉽다.
한 상 푸짐한 약채락 비빔밥
이번에 맛보게 된 "약채락 비빔밥"이다.
비빔밥 그릇부터 사뭇 다르고, 다른 식당과 다르게 제천시에서 재배한 한방 약초를 사용하여 비빔밥을 만들었다. 약채락은 제천시가 개발한 대표 한방 음식브랜드로 약초비빔밥, 한정식, 패밀리레스토랑, 체질요리 전문점 등 4개 업태가 있다.
약채락 비빔밥은 우수한 농산물로 인증된 제천황기와 오가피, 뽕잎 등을 첨가한 건강 비빔밥이다. 맛과 양념이 잘 우러나도록 좌우로 쓱싹 비벼본다.
한 숟가락 떠서 입으로 쏙 들어간다. 정겹고, 한방 약초 도시인 제천의 향기가 풍겨 나온다. 입 맛은 어머님의 넉넉한 손 맛과 어딘지 모르게 입안에서 약초향이 감도는 것 같다.
노다지 맛집의 또 다른 메뉴들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
첫댓글 약초밥상...건강이 느껴집니다.
지역특산품을 잘 이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