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2014년형 QM5 2.0 가솔린
오토,수동:CVT
누적키로수:200km
사용한 제품 이름:
사용 후 운행키로수:
총평 : 21일 오후에 썬팅 작업 후 인수받고
다음날 넘버를 직접 달고 1호점을 다녀오고 오늘까지 총 210키로를 운행했습니다.
계약금과 탁송료(제일 비쌌습니다.부산서 오다보니...)를 포함해서 취등록세와 번호판비&공채할인까지
총 46만 몇천원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오늘 사진보시듯 최고속 계기판상 185정도까지만 밟고
(티맵과 약 6~7키로 차이가 나더군요,모하비보단 차이가 조금 적습니다)
엔진오일 갈고 언더코팅과 체인루브를 뿌렸습니다.
최고속은 더 나갈 수 있었습니다.이부분은 다음번에 동영상으로...
디자인과 옵션장치...등은 호불호라 패쓰합니다.
제가 그간 바꿔온 차를 바탕으로 아주 객관적으로 몇자 적습니다^^
나름 누구보다 많은 차량을 다양하게 타봤기에..ㅎㅎ
가솔린이기에 조용합니다.엄청.
하지만 어플 측정을 해보면 데이타 수치는 모하비 디젤과 대동소이합니다.
단지 귀로 듣기로는 아무래도 가솔린이기에 더 조용하게 들립니다.
진동은 훌륭합니다.모하비보다 좋습니다.
어플측정시 3~5정도 낮게 나옵니다.
가만히 핸들을 잡고 있어도 진동? 그게 뭐지?정도입니다.
움직여봅니다...
21일은 새차라 그래도 워밍업을 좀 하냐고 살살 밟아서 또 CVT이기에 그려려니 했는데
22일 평택-음성 고속도로를 달려보면서 지긋하게 악셀링을해보면
역시 예상했던대로 차는 안나갑니다.ㅡ.ㅡ
순정차량에서는 처음 체감하는 더딤입니다.
네...답답합니다. 제 성질상 아주 답답했습니다ㅎㅎ
하지만 의외로 수동버젼으로는 나름 괜찮습니다.
아직 가속 및 수동으로 고알피엠을 위시한 급가속을 안해봐서 이부분은 조금 여운을 남기겠습니다.
지금보다 더 좋아지면 좋아지지 나빠지지는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가 길들이기 나름에 따라 변화가 있을테니까요.
추후 오일후기와 겹쳐서 남겨보겠습니다.
하체는 단단합니다.
그간 타본 RV를 기준으로 비교를해보면 가장 야무지게 단단합니다.
순정서 마치 종발이 타입의 써스로 바꾼 느낌?
모하비 KV나 지금의 QV보다 쏘렌토R보다 로디우스보다 트라제보다
한수 위의 단단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맘에 듭니다.
늘 해오던대로 차선변경을 해보고 직진시 체감성이 가장 우수했습니다.
단지 아쉬운건 노면음입니다.
아...이거 적응 안되네요.
모하비나 로디우스는 달릴 수록 조용했으며 풍절음만 들어오는 정도이고
비슷한 구조인 쏘렌토R때도 이정도는 아녔던걸로 기역나는데
QM은 노면음과 풍절음이 음...
달릴수록 타이어를 타고 올라오는 소리와 고속주행시 풍절음은 제일 맘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자동적으로 볼륨을 높히게 되더군요.
대신에 엔진음은 들리지 않을정도로 가속음은 안정되게 좋습니다.
2.0이라 힘이 딸린다는 생각보단 CVT기에 가속이 더디다고 생각됩니다.
롤링부분는 하체가 잘 받쳐주니 달릴 맛은 납니다.
큐엠 오너분들이 해주셨던 이야기에 동감이 가는 부분입니다.
휠타이어가 좀 뻘쭘한데 아쉽지만 자세 좀 잡으면
순정치고는 코너링이나 직진성도 훌륭하게 받쳐주지 않을까...예상해 봅니다.
굳이 써스작업을 안하더라도 말이지요.
또 반면에 브레이크는 실망이 큽니다.
초중반 브레이킹시엔 반응도 빠르고 잘 물어주기에
그간 타오고 있던 차량들과는 조금 다르게 반응이 나타나
오호...요놈봐라..라고 만족하고 있었는데
22일 고속주행하면서 길들이기 차원서 급제동을 해보니
그 만족감이 무참하게 깨졌습니다.
갠적으로 급제동이라고 생각 안하는 정도부터 비상등이 점멸되는데
정상적인 비상등 점멸속도인 깜빡~깜빡~이 아니라 깜빡깜빡깜빡..거리다 멈춥니다.
현기차는 급제동시 비상등이 들어오면 스위치로 꺼주어야 됩니다.
반면에 QM은 비상등이 들어왔다 스스로 꺼지는건 갠적으로 맘에 드는데
들어오는 타이밍이 갠적으로는 좀 빠르다는게 아주 조금은 아쉽고
그보다 더 아쉬운건
차체가 아주 심하게 요동을 친다라는 것입니다.
좌우로 차체가 흔들리면서 제동도 밀린다는 것입니다.
아...이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현재 가장 하고 싶은건 휠타이어가 아니라 4P입니다.

21일 인수받고 그날 퇴근하면서 빨간불이 들어와서
고급유 56리터 가득 주유했습니다.

6단 3천 알피엠서 계기판상 약 130정도입니다.

계기판상 약 190까지만 속도를 내봤구요
충분히 더 나갈 수 있는 조건였습니다.
아마도 타이어 제원도 있고...200~210이 최고속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 후 엔진오일 갈고
언더코팅과 체인루브 도포하고 오늘 블박답니다.
첫 느낌을 총평해보면
2.0이라지만 힘이 딸린다는 증상은 아직 못느끼겠고
단지 CVT라는 특성상 가속은 좀 굼뜨며
정차시나 가속시 엔진음은 괜찮고
하체는 단단해서 주행성은 좋은데
노면음과(타이어를 추후 바꾸면 좀 줄겠지요) 풍절음이 아쉽고
급제동시 밀리고 흔들린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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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노면소음 공감합니다 ^^
전 그점 빼고는 다 맘에 들던대요 ^^
디젤입니다..
스알도 노면소음 장난 아닙니다. 아직 새차라 그런지 엔진소음은 모하비보다 적은 듯 합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차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보통 큐엠하면 좋다고 알고 있는 것이 브레이크 였는데요. 이부분에 대해서 좀 참고가 되네요. 흐윽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