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파리 도착
- 18:05 파리공항 도착
[공항택시] 이용이 가격(62유로)과 편리성이 좋아보입니다.
[공항버스 약 19유로/인] 혹은 [우버] [한인택시]
- 호텔(미정, 나시옹 Nation 근처 예정) 투숙 및 석식, 휴식(호텔 주변 거리 산책)
[2일차] 파리 시내 여행
프랑스 주요 도시를 많이 다녀보셨을겁니다. 그렇지만 아쉬움이 많으시죠.
이번 여행의 컨셉은 프랑스 거리와 골목을 걷는 것입니다.
파리의 주요 명소를 구경하면서 Metro/Bus/도보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오늘 이동거리는 약 12Km 정도입니다.
유명지를 둘러보고, 사진도 찍으면서 천천히 이동하겠습니다.
5월 파리의 평균 기온은 11ºC~20 ºC, 일몰은 약 9시 30분 입니다.
[투어 요약]
호텔에서 조식을 하고 9시쯤, 파리 투어 시작인 사크레퀘르대성당으로 이동합니다.
사크레퀘르대성당 ~ 몽마르뜨언덕 ~ 개선문 ~ 상젤리제 거리 ~ 콩코드광장 ~
- 중식(미정)
- 루브르 박물관 투어(약 3시간) ~ 알렉상드르 3세 다리 ~ 에펠타워
- 석식(미정)
★ 몽마르뜨 언덕에 있는 Basilique du Sarcre-Coeur는 프랑스가 프로이센과의 전쟁에서 패한 뒤
국민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하여 모금한 돈으로 1910년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비잔틴 양식의 아름다운 대성당 구경은 물론, 예술인의 거리와 파리 시내를 전망할 수 있는 곳에서
파리 투어를 시작합니다.
☞ Metro : Anvers, Bus : Anvers-Sacre Coeur 하차
☞ 일회권 2.1유로, 일일 모빌리티 8.4유로
대성당과 몽마르뜨 언덕을 둘러본 후에 개선문으로 이동합니다.
★ 1806년 건축가 '장 살그랭'에 의하여 처음 설계되었으며, 애국심을 끓어오르게 하기 위하여
장대하고 우아한 신고전주의를 채택하여 개선문의 모양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로마의 '티투스 개선문'을 본따서 지었으며, 그 높이는 약 50m 넓이는 약 45m입니다.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전쟁에서 죽은 전사자들을 기리기 위하여 세워졌으며,
개선문 아래에는 당시 전쟁에서 프랑스가 거둔 모든 승전보들과 지휘관들의 이름이 세겨져있습니다.
개선문 아래에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죽은 이들을 기리는 무명용사들의 무덤이 있습니다.
☞ Metro Anvers역 승차 ~ Charles de Gaulle – Étoile 하차 (약 15분 거리)
☞ 몽소공원(Parc Monceau)을 들려서 걸어갈 경우, 약 1시간 + a (4.5Km)
★ 몽소공원은 '부르봉 가문'의 오를레앙 공작 Duc d'Orleans의 개인정원으로
많은 조각상과 기념비 등이 있는 조용한 숲이 있는 공원입니다.
개선문을 둘러보고, 샹제리제 거리를 지나 콩코드광장으로 갑니다.
☞ 버스 Charles de Gaulle Étoile ~ Concorde - Quai des Tuileries (약 10분)
☞ 거리를 구경하면서 걸어갈 경우, 2.2Km (약 30분)
★ 콩코드 광장은 루이 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가 처형된 형장으로 '혁명광장'으로도 불리우며,
Concorde(화합, 일치)라는 이름은 1830년부터 불리우기 시작하였습니다. 광장의 중심에는 기원전 1260년
경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집트 룩소르 신전에서 가져온 Luxor 오벨리스크가 놓여져 있습니다
콩코드 광장에서 뛸르히 가든(Jardin des Tuileries)을 지나 루브르 박물관까지 약 1.2Km 거리를 갑니다.
★ 루브르 박물관 Musee du Louvre은 루브르궁전을 개조한 것으로 세계적인 박물관입니다.
유리 피라미드 조형물은 한때 어울리지 않다는 평이 많았으나 현재는 대표적인 조형물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유물과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모나리자'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을 관람한 후에, 1Km 거리에 있는 알렉상드르 3세 다리까지 센강을 따라서 갑니다.
★ 알렉상드르 3세 다리는 파리에서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다리입니다.
알렉상드르 3세 다리 남쪽으로 보이는 건물(앵발리드 Les Invalides)은 군사박물관이며
위인들의 묘지와 예배당이 있다. 나폴레옹이 이곳에 안장되어 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에펠타워로 이동합니다. 1.6Km 거리를 센강을 따라서 걷습니다.
★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맞이하여 1889년 '파리 만국 박람회'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건축되었습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프랑스 공학자 '귀스타브 에펠'의 작품으로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선택사항)
☞ 에펠타워에서 자유시간
☞ 에펠타워 근처에서 자유 석식 & 야경을 보고 호텔로 이동
- 호텔(미정)
첫댓글 이제 공지를 하게
1. 구글에서 일정별 가장 멋진 사진 찾아서 2장정도 머리에 올리고요
2. 간략하게 타임 테이블과 방문 장소를 나열하고
3. 여행중 사진및 내용을 올려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