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노선들이 구미 경유 시외버스(?)노선 임에도 중, 고등학생 할인이 안되었는데,
이제는 정식으로 우등/일반으로 분할되었네요.
(전환 )고속면허로 바꾼 것일까요??
그나저나, 운행횟수 및 차량 등급은 올라갔으나, 여전히 요금표가 밉상입니다. ㅡㅡ^
예를 들어, 수원행 요금 기준으로 일반고속이 17,000원인데, 서울(강남)과 동일하네요.
여전히 경부고속도로 경유 때문일까요?
P.S: 간혹, 일부 경상권 시외버스 회사들이 경부고속도로 경유를 이유로 요금 인하 가능성이 있음에도 잘 않하는데, 왜 돌아가는지 의문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전용차로제도가 있다치더라도, 청원-상주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전용차선을 거의 다 이용할 수 있고, 거리도 단축되는데 말입니다. 예전부터 회사와 경부고속도로 상의 휴게소들과의 계약 관계 때문인지, 아니면, 무슨 이유인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청주상주 구간 이용한 후가 문제라고 어디서 본 기억이...
낙동 ~ 김천 구간 정체도 자주 발생한다고
그렇군요. 하긴, 김천-상주 구간도 제법 교통량이 많더군요.
이노선들은 코버스에서 조회가되나요? 동대구발은 대구한진이나중앙에서 뜨는데
대구발은 코버스애서 조회되지만 안산발/수원발은 시외버스 통합예약 사이트 부천발/고양발은 버스타고에서만 조회됩니다.
동대구-용인노선도 고속전환되서 우등 일반다닙니다 우등6 일반3회운행중입니다
여전히 신갈 경유는 동일하지요??? 그나저나 수도권발 노선도 통합, 정리되었으면 하는데, 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대전처럼 정리되겠죠???
할인이 않되었는데-할인이 안되었는데, 분활-분할, 마음에 않듭니다-마음에 안듭니다, 잘 않하는데-잘 안하는데..
수정완료했습니다. ^^
고양-동대구 원래 구미 경유로 알고 있는데 어느사이에 고양-동대구 무정차로 운행하는 것으로 바뀌었더라구요. 고양-구미는 노선 자체가 없어진건지 모르겠습니다.
구미노선은 고양,부천-구미 로 운행합니다.
김천분기점-낙동분기점 사이가 주말에는 항상 정체가 됩니다. 차량 운행 속도도 경부고속도로에 비해 훨씬 더디구요. 5~10k 차이긴 하지만 운행속도를 감안하였을 때 경부고속도로 우회가 운전자 입장에서는 도로가 넓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