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도서관으로 놀러갔다가 우연찮게 ‘인생의 밀도’라는 책을 들고 목차와 소개 글 내용을 읽고 동영상까지 뒤져 보게 됩니다.
이분은 2017년도 부산지방법원판사직을 떠나면서 ‘혁신의 길목에서 선 우리의 자세’ 라는 제목으로 고별 강연도 첨부로 동영상을 등록했으니 참조하고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분은 디지털 혁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변화에 관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공유와 전파를 전국으로 퍼지게 해서 세상의 흐름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끝까지 보고 다음 동영상을 보시면 스마트 폰으로 ‘구글번역기와 에버노트(말하는 데로 기록하는 노트)’를 사용방법에 대한 상세하게 설명했으니 배워봅시다.에버노트 구동은 삼성 노트2이상이 버전이 되어야 할 것 같네요. 본인은 버전(겔럭시 와이드)이 낮아 안 되는데 더 실험해 볼 예정입니다
그럼 먼저 동영상을 봅시다.
‘
구글번역 할용법
에버노트 활용법
Office Lens 활용법
직을 수행하면서 IT분야에서 우뚝 선 강민구 판사 집요하게 끈질기게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밀어붙이는 것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겠습니까? 이렇게 이분같이 하더라도 모두가 다 잘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번쩍 하는 아이디어는 그렇게 할 때만이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생각근육을 키우고 한번 두 번 경험이 쌓이면 자꾸 강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무어든 깊숙이 저자처럼 파고드는 맛이 있어야합니다 그 맛을 멋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라면 뭐를 하더라도 큰일을 해 내고 말 것입니다 저는 이분의 책을 읽으면서 젊은이보다 앞서려면 무어든 읽자 읽어야 한다. 자투리 시간이라도 헛되게 사용하지 마시고 읽어 젊은이 못잖은 삶으로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