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려운시기이지만 산악회 침체기간이 너무길어 조심스럽게 공지 합니다 참석인원은 임원외30명 코로나 백신 3차 완료 하신분에 한하여 산행을 하고자 합니다 인원이 차지 않을경우는 다음으로 연기합니다 일정안내는2~3일후 자세한 코스를 올리겠습니다
♣ 트레킹코스: 진말마을회관-오로봉-안부사거리-송림산장-오봉산해수욕장-사창해수욕장-원산도해수욕장-주차장
♣ 거리: 7.8km(출발: 10:00, 도착: 12:10)
▽ 보령해저터널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에서 원산도를 잇는 해저터널로 길이 6,927m이다. 보령-태안간 국도 77호선(충남 보령시 신흑동 - 충남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간 14.1km)의 일부이다. 2010년 12월 착공하여 11년 만에 개통되었다. 이중 해상교량이 포함된 원산도∼안면도 구간(6.1㎞)은 2019년 12월에 개통되었다. 보령해저터널은 국내에서는 가장 긴 해저터널이며, 세계에서 5번째로 긴 도로용 해저장대터널로 기록되었다. 보령 -태안간 국도 77호선도 12월 1일 보령해저터널 개통과 함께 완공되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서 기존 1시간 30분 걸렸던 보령시 대천해수욕장~태안군 안면도 영목항 사이 이동 시간이 10분으로 단축되었다.
인천 북항터널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해저터널로 2017년 3월 23일 0시부터 개통되었는데, 총 연장 5.46km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이지만 보령해저터널이 개통되면서 2위로 밀려났다.
이 낮은 야산에 봉수대가 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조선시대에 왜적의 침략 등 긴급상황 시 멀리 보령 외연도나 녹도에서 받은 신호를 수영성 수군절도사가 있던 보령 오천항으로 전달했다고 한다.
▽ 오로봉의 정상목패
누구나 원산도란 섬을 물으면 고개를 갸우뚱할만큼 알려지지 않은 섬일게다. 충남 태안군의 남쪽 끝자락에서 떨어져 있는 섬으로 보령시에 속하고 있으니 그 많고 많은 섬 중에 이 섬을 찾을 리는 거의 없을성 싶다. 그러나 태안과 보령을 연결하는 77번국도가 2019년 12월 원산안면대교가 개통되고 이어 작년 12월 1일 대천과 연결된 해저터널이 개통되어 육지 아닌 육지가 되었으니 원산도는 보기 드물게 복 받은 섬이다.
▽ 북서방향으로 왼쪽 멀리 작년 11월 14일 갔었던 보령의 고대도가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보일듯 말듯 안면도가 자리하고 있다.
▽ 당겨 본 원산안면대교(元山安眠大橋)
▽ 앞쪽 초전항과 무인도 섬
▽ 시루섬
작은 섬에 집이 들어서 있다. 지붕처럼 보이는 것은 태양열전지판이고 그 뒤로 주택 한채가 지상낙원처럼 보인다.
▽ 안부사거리에서 700m 정도 내려오니 포장된지 얼마 안되는 아스팔트 도로가 나오고...
▽ 송림산장의 도로옆 노란현수막이 있는 곳에서 왼쪽으로 접어들게 된다.
▽ 오봉산해수욕장의 차박지에 신년의 연휴를 즐기는 캠핑족이 많다.
▽ 오늘 꼭 보려고 했었던 코끼리바위는 증봉산을 넘어 내려서거나 저쪽의 선착장에서 갯바위로 반대방향의 북쪽으로 왕복1km이상은 걸어야 할 듯 하다. 그러나 오늘같이 시간이 주어진 날은 얼마든지 갔다오고도 남을 시간이다.
▽ 옹진군 승봉도에 있는 남대문바위(2017.7.10
▽ 오봉산해수욕장의 남동쪽을 향한 풍경
오봉산 해수욕장은 다섯 개의 산봉우리가 해안선을 감싸고 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해수욕장 백사장은 1km 길이의 고운 규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푸른 소나무가 13만㎢가량 자생하고 있다.
▽ 바람이 없는 잔잔한 바다를 보며 발바닥에 전해오는 금빛모래의 촉감은 겨울바다임을 망각하고 절로 힐링이 된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잠정 3월중으로 연기합니다 다시 뵐때까지 건강하세요
첫댓글 선착순 댓글 바랍니다
이재철회장님
유영삼구조대장
정찬영 김정인 김동희
방철길
홍기찬 최운규 이금분 박흥순
서미애
김석경 김종덕 김순자 이정활
임회장님
안준헌 이홍배 임종환 박태선
외 1명
환상적인 코스..무조건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 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합니다
참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