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황해도식 칼만둣국 맛집은 생활의 달인에 칼국수와 김치만두 달인으로 나올 정도로 맛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좋다고 한다. 특히, 분식집이라는 이름과 달리 칼국수를 주력으로 팔고 있고, 이북식 만두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황해도식 칼만둣국 맛집으로 나온 곳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하루 1000개 밖에 팔지 않는다고 말하니 정말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학생분식 방문 후기 정보
박**
“생활의달인에 출연한 만두 맛집이다. 칼만두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바지락이 들어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다. 만두는 이북식의 담백한 김치만두인데 슴슴하니 맛있다. 전체적으로 개운한 맛이라 국물까지 다 먹었다.”
jos******
“맛 아주 좋습니다... 시크한 친절함 있습니다... 만두도 알차고 좋지만...한가지 좀 아쉬운점은 면이 기계식 면입니다. 대부분의 강화도의 유명 칼국수 집들은 직접 면을 썰어서 하는데 이곳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점을 빼면 상당히 좋습니다.” |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의 만두가 참 좋다고 말하면서 슴슴하니 맛이 참 좋다고 말하네요. 기계면이 아쉬움으로 있다고도 하고요.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
zze********
“생활의 달인이 여러 곳 살려주네요 칼국수는 평범하고 만두는 맛은 있지만 일부러 와서 먹을정돈 아니구요 국물은 끝내줍니다 정말 션해요 오자마자 배고파서 먹다보니 음식사진은 못찍었어요”
한**
“정말 몇 년만에간 듯~ 오랜만에 갔더니 이사를~ 만두는 계절메뉴라 가을이나 되야하신다고ㅠㅠ 칼국수랑 콩국수 이렇게 메뉴는 두가지 콩국에 정말국수ㅡㅡ;; 오이가 조금 있었음~ 하는... 국물은 정말 맑은 물 같다. 세상 맑은 깔끔한 맛이다. 찬은 열무하난데 미원은 아니구... 신화당을 넣은 정말 인위적인 조미료 맛만난당. 왜케 사람이 많은지는 모르겠으나 깔끔한 콩국을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지도 모르겠다. 난 열무에 실망 오이나 깨라도좀 넣어주던지ㅋ 암튼 그냥 그랬다. 담주엔 다른곳을 가보아야지.” |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움이 있다는 분들도 여럿 있고, 김치만두가 계절메뉴라서 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김**
“만두는 9월쯤 다시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국수와 콩국수 시켰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요 김치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어요. 다음번에 또 가볼만한 집!!”
na*******
“깔끔하고 맛있어요, 사장님도 친절하고 좋아요^^ 손님이 많아서 너무 일찍 재료가 떨어져요 서둘러서 12시 이전에 가지 않으면 헛탕 칠때도 있어요.” |
하지만 이번 황해도식 칼만둣국의 맛이 참 좋다고 말하는 분들은 더욱 많은데 부지런을 떨지 않으면 하루 1000개 완판이기에 맛도 못 보는 집이라고 하네요.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hee********
“담백하고 심심한 맛. 김치랑 잡채 많이 두부는 있었나? 고추가루 없이 하얀 만두속에 고기 없음. 옛날 맛 그리운 분들은 좋을텐데 TV 나온것처럼 엄청나지는 않음. 1시간 30분 달려 먹으러 갔는데 많이 실망하고, 배는 부른데 뭔가 허덧하고 아쉬운 찜찜함.ㅎㅎ 찐만두는 그럭저럭. 만두국 먹을만. 칼국수 맹탕였음. 애기있는 가족들은 고를 필요없이 한끼 잘 먹을듯함.^^”
Mi*****
“40년쯤 되는 오랜 세월을 인천 길상초등학교 옆에서 칼국수를 만들어 팔고 있는 곳입니다. 직접 반죽하고 면은 기계로 뽑으시지만 육수가 맛있고 특히 곁들여 나오는 김치가 맛이 좋습니다. 여름과 겨울 각각 판매하는 메뉴 종류가 다릅니다. 가게가 오랜 가정집같이 낡은 감은 있습니다.” |
그렇지만 워낙 슴슴한 맛에 먹는 이북식 요리라서 그런지 몰라도 맹탕이라는 분도 있고, 육수가 참 맛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기에 자신의 입맛을 잘 알고 방문하는 것이 좋은 집으로 보이네요.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moo******
“저는 칼만둣국을 먹었습니다. 일단 국물이 아주 뽀얀데 최고입니다. 어떻게 이런 맛을 냈을까요? 그리고 만두 역시 최고입니다. 안에 신김치가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약간 신맛이 나는게 너무 감칠맛 나더라고요. 칼국수 면도 다른 곳과는 확연히 다른! 아무튼 강화도 맛집 인정합니다. 여기 나올 때 빚은 만두 바구니에 올려두셨던데 훔치고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Park******
“원래 별 다섯개인데 방송 나오고 너무 사람 많아져서 기다려야 해서 별 하나 뺍니다. 가격 착하고 주문하면 바로 면 뽑아서 하니 너무 맛있어요 바지락도 해감을 잘해서 너무 좋구여. 이집 김치 한번에 엄청난 양을 담그는데 맛이 한결같이 너무 맛있어서 만두는 당연히 맛있어요. 저는 주로 칼만두를 먹는데 겨울에만 만두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래 위치가 골목길에 있었는데 확장 이전을 해서 지금은 플러스마트 주차장 옆쪽을 보시면 쉽게 찾을수 있어요. 강화 주민인 저는 관광객 없는 평일날 점심에 한번 찾아가볼랍니다.” |
끝으로 이번 황해도식 칼만둣국집은 워낙 맛이 좋은 곳이라는 분들이 많은 식당으로 방송 이후 사람이 너무 늘어 아쉬움이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호불호는 있지만 그 근본의 맛이 좋아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다고 말하니 그 맛을 보기 위해 강화도를 찾는 분들을 이해 이번 황해도식 칼만둣국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상세정보
상가명: 학생분식
전화번호: 032-937-1924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 17-2 반선식당,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39-3 반선식당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재료소진시 마감) |
가격 및 메뉴
칼만둣국 7,000원
이렇게 이번 황해도식의 칼만둣국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단돈 7천원으로 제대로 된 한끼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 말하니 그 맛이 궁금한 식당이네요.
황해도식 칼만둣국집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