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만에 밤껍질 쉽게 까는 간단한 방법
1.밤을 까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물을 끓여주는 거에요. 전자포트에 끓이던지 냄비에 끓이던지 밤이 물에 잠길 양만큼 끓여주세요.
2.물이 팔팔 끓으면 그릇이나 볼에 밤을 담고 뜨거운 물을 밤들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3.이렇게 밤을 까기 전 뜨거운 물에 7분~10분 담가서 불려주면 단단한 밤껍질을 순식간에 깔 수 있어서 전날 물에 담가놓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4.저는 알이 작은 편이라서 8분 정도 불렸다가 꺼냈는데요. 밤껍질을 깔때는 먼저 밑부분 살짝 잘라주고요.
5.그 다음 밤 꼭지 부분도 살짝 잘라줍니다. 저희집 칼이 무척 안드는 편인데도 밤껍질이 물에 불은 상태라 쑥쑥 잘 들어가고 껍질이 막 훌러덩 벗겨지네요.
6.이렇게 뜨거운 물에 밤을 담가두면 밤껍질에 있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분이 흡수되어서 껍질이 촉촉해지는데요. 촉촉해진 상태의 껍질은 벗기기 쉬운 상태가 되서 칼도 필요없어요.
7.꼭지와 바닥을 살짝 칼로 자르고 손으로 벗기는데 3초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겉껍질을 쏙 벗기고 속껍질을 만져보면 촉촉해서 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8.칼이 무뎌서 걱정했는데 속껍질 역시 촉촉해서 금방 벗겨지니까 금새 생밤 한 접시가 만들어졌어요. 밤 깝질이 두꺼워 속은 생밤입니다.
첫댓글 밤은 껍질까기 귀찮아서 잘 안 먹었는데 요런 방법이 있었군요.
유용한 정보 꼭 써먹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