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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 ULA)는 2024년 11월 1일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41(Space Launch Complex-41)에 있는 정부 수직 통합 시설(VIF-G)로 벌칸 1단 부스터 위에 켄타우로스 V 상단 단계를 들어 올립니다. 이미지: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는 2025년부터 출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금요일, 이 회사는 아틀라스 5 로켓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 수직 통합 시설(VIF-G)에서 벌칸 부스터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ULA의 정부 및 상업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인 게리 웬츠(Gary Wentz)는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지난주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와 스테이지 간 어댑터를 제거했다고 확인했다.
웬츠는 VIF-G를 사용한 발사 활동을 언급하며 "[USSF-106] 디스택의 가장 큰 장점은 전통적인 정부 레인인 Lane-G에서 Atlas에서 Vulcan으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실제로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LA가 미국 우주군의 AATS(Assured Access to Space)가 NSSL(National Security Space Launch)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ulcan 로켓이 페이로드를 발사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인증하기를 계속 기다리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ULA는 원래 다음 발사를 벌컨 로켓에 탑재한 USSF-106 임무로 계획했으며, Cert-2로 명명된 두 번째 인증 임무에 이어 2024년 10월에 차량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웬츠 사령관은 정부가 해당 탑재체를 "최우선 임무"로 규정했기 때문에 이를 신속하게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웬츠는 "우리는 우주선 팀과 계속 연결되어 있고 (아마존의) 카이퍼가 어디에 있는지, SF-106 파트너가 어디에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곳에 조금 더 시간을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SF-106 부스터에 대해 해야 할 몇 가지 잘못된 작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일부 구성 요소를 교체한 다음 다시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06이든 카이퍼든 발사할 준비를 하기 위해 LVOS(Launch Vehicle on Stand, 발사체 대기) 부스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ULA는 AATS에 대한 완전한 투명성을 갖춘 벌컨 로켓을 개발했는데, 이를 위해서는 NSSL 임무를 수행하기 전에 로켓에 대한 두 번의 인증 비행이 주로 필요했습니다.
Cert-1 임무는 문제 없이 수행되었지만, Cert-2 비행 시작 1분도 채 되지 않아 Northrop Grumman에서 제작한 GEM(Graphite-Epoxy Motor) 63XL SRB 중 하나의 부품이 노즐 일부를 잃어버리는 이상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12월에 열린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에서 ULA 회장 겸 CEO인 토리 브루노(Tory Bruno)는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지만 "노즐이 되는 쉘 내부에 접착된 고장난 절연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중 일부를 회수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꽤 운이 좋았습니다. 정말 빠르고 빠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Bruno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꽤 잘 알고 있으며, 이미 진행 중인 수정이 필요하고 바로잡기를 원했습니다."
1월 28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5 스페이스 모빌리티 컨퍼런스(2025 Space Mobility Conference)의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에서, AATS 내 발사 실행 델타(Launch Execution Delta)의 선임 물자 책임자인 짐 혼(Jim Horne) 대령은 완전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인증 비행을 완료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Horne은 AATS가 Vulcan의 인증을 위해 2월 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이정표에 도달하는 것은 부분적으로 Cert-2 발사 중에 목격된 고체 로켓 부스터(SRB) 변칙 현상에 대한 조사와 활동이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달려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생산, 제조, 품질, 지속성 등 그들이 하는 일의 모든 측면에 걸쳐 우리가 수행하는 일련의 엔지니어링 검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그들이 우리에게 제공한 모든 데이터 세트를 거치고 있습니다"라고 Horne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켄타우로스 예선 데이터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Cert-2에 있었던 SRB 변칙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중 일부는 출시 자체에 의해 주도됩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우리는 그들에게 인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했다"고 웬츠는 금요일에 말했다. "전직 공무원이기 때문에 인증을 발급하기 전에 거쳐야 할 세부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과정을 거치고 있고 우리는 방관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요청하는 추가 정보가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그들에게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우리가 듣고 있는 모든 것은 인증이 이달 말이나 3월 초쯤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일단 그것을 얻으면 106 구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벌컨은 2024년 10월 4일 일출 직후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 41에서 멀어지고 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웬츠는 Cert-2 비행 중 SRB에 이상 현상을 일으킬 계획은 없었지만, "시스템의 변동성을 볼 수 있는" 예상치 못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우린 절대 그걸 테스트하지 않을 거야, 그렇죠? 그래서 우리는 시스템을 밀어붙일 수 있었고 성공적인 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Wentz는 말했습니다. "이제 그들이 비행 데이터를 가져와서 모델과 다시 통합함에 따라 그들은 그 변화를 볼 수 있고, 제 생각에는 앞으로 이런 종류의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성공적인 비행을 할 수 있다는 더 큰 확신을 줄 것입니다."
Horne은 기자들에게 인증 후 USSF-106 발사에 도달하기 위한 일정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하고 일부 "열린 차선"을 닫는 것과 같은 것들에 기초할 것이지만, 발사는 봄에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말했다.
이는 AATS의 대변인이 12월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정부는 2025년 1분기에 평가 및 인증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2025년 2분기에 첫 번째 NSSL 임무를 수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힌 것과 일맥상통한다.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Project Kuiper)가 실행에 옮겼다
발사 계획의 변화는 ULA의 올해 첫 발사가 '카이퍼-1'이라는 임무를 수행하는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 광대역 인터넷 위성의 배치가 될 것임을 의미한다. 웬츠는 ULA가 USSF-106 임무 준비와 병행하여 아틀라스 5 로켓을 처리하여 그 임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1월 몇몇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브루노는 아틀라스 5 로켓은 27개의 카이퍼 위성을 발사할 수 있는 반면 벌컨은 45개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카이퍼-1 임무에서 얼마나 많은 위성을 발사할 계획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1월 말, 이 회사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생산 위성의 "또 다른 배치"가 "케이프 커내버럴로 가는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의 첫 번째 별자리의 목표는 총 3,236개의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ULA와 함께 예약한 나머지 46번의 발사 외에도 아마존은 아리안스페이스의 아리안 6호 로켓으로 18번의 발사를 구매했다. 블루 오리진의 뉴 글렌 로켓으로 12번 발사되며, 그 위에 15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X의 팰컨 9 로켓으로 세 차례 발사했다.
"당신이 상업적인 사람이라면, 당신은 그 초기 별자리를 채우는 프론트 엔드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PLEO(증식된 지구 저궤도) 또는 거대 별자리가 많은 위성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지만, 당신이 원하고 그들의 일을 계속한다면, 궤도에 첫 번째 껍질의 약 60-70%를 얻을 때까지 그것들은 유용하기 시작하지 않습니다. " 브루노는 2024년 1월에 말했다.
"그래서 당신은 많은 위성을 건설하고 많은 돈을 지출하고 가입자를 등록하고 있지만 그 임계값을 넘을 때까지 어떤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Kuiper, OneWeb, Starlink와 같은 상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프론트 엔드는 신속하게 도달하여 이를 달성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은 2022년에 구매한 38회의 벌컨 비행 외에도 ULA의 아틀라스 5 로켓을 사용한 8번의 발사가 남아 있습니다. 2023년 10월 아틀라스 5호 발사에서 두 개의 프로토타입 카이퍼 위성을 비행했습니다.
아틀라스 5호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최초의 아마존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을 쏘아 올립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Michael Cain)/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Spaceflight Now).
웬츠는 금요일 ULA가 벌컨 로켓을 사용한 일부 카이퍼 발사 외에도 2025년에 발사할 "꽤 많은 카이퍼 아틀라스"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마존이 요청한 로켓은 당시 그들의 필요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앨라배마주 디케이터에 있는) 공장을 운영하여 4월까지 나머지 인력을 포함하여 모든 아틀라스를 건설하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Wentz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Atlas의 많은 생산 라인 활동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카이퍼 위성을 쏘아 올릴 첫 번째 벌컨 로켓도 현재 생산 중이라고 말했다.
웬츠는 "우리는 두 차량을 모두 준비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 다음에는 카이퍼가 얼마나 많은 우주선을 어떤 차량에 싣고 싶은지 관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사 흐름을 늘리기 위해 ULA는 이전에 SPOC(Spaceflight Processing Operations Center)라고 불렸던 VIF-A(Amazon Vertical Integration Facility)에 대해 여러 가지 수정을 가하고 있습니다. 지붕은 45피트(13.7m) 확장되고 있으며 Amazon Vulcan Launch Platform(VLP-A)에서 조립 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웬츠는 ULA가 초여름을 목표로 VIF-A 기능을 온라인에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SPOC로 알려졌던 VIF-A는 인프라를 계속 현대화하면서 Vulcan 처리 및 통합 활동을 수용하기 위해 45피트의 지붕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2024년 5월에 시작되었습니다. VIF-A는 Amazon의 Project Kuiper 및 기타 고객의 더 높은 발사 속도 주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두 통합 시설 간의 이중 동시 발사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미지: U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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