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에 워홀 했었다가 귀국하고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데 하루하루 너무 재미가 없네요 급여 적어질거 감안하고도 일본에서 일하고 싶은데 일본어 실력이 부족해서 한국계 회사로 알아보려는데 보통 워킹비자에서 취업비자로 전환해주는 경우는 많아도 한국에 있는 사람한테 취업비자를 주고 부르는 경우는... 없겠죠 ? ㅠㅠ 워킹할때 아예 자리를 잡았어야 하는데 코로나 터지면서 알바조차 짤려버린 마당에 귀국 외엔 보기가 없었네요😩
아무래도 일본 거주중인 분들보다는 장벽이 더 높겠지만, 불가능은 아닙니다. 다만,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하신것은 큰 핸디캡이 되겠네요. 직종과 경력, 일본어 실력에 따라 일본취업 성공율이 크게 달라지거든요;; 의지가 있다면 일본어 공부하시면서 계속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윗분들 말처럼 한국에서 직장 구해서 비자 받고 일본 근무하는 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본어 실력이 부족한데 일본에서 일하고 싶다면?? 님을 채용하는 곳에서는 그에 맞는 이유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본인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업체에 어필해서 통한다면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정말 일본 와서 일하고 싶으시면 여러 홈페이지나 취업박람회 등 정보 많이 알아보시고 준비 잘하셔서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잡코리아(월드잡), 코트라, 취업박람회 등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부산에서 취업박람회 참가해서 일본기업 면접 보고 한국에 있을 때 내정 받아서 일본 온 케이스입니다. 응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국에서 오는거는. 이미
비자를 받고오는거라. 부당한대우를
참을 필요가없습니다. 바로 이직하시면되실거라. 부당한 대우를 받으면서 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회사입장에서는 비자 발급했는데 도망가면 자기들 인력손해라서 안그래요 반대로 비자를 노리고 아무회사나 들어가서 금방 도망가는 사람이 많아요
한국인이 한국회사욕하면서 한국 커뮤니티에서 한국사람걱정해주네,,,ㅋㅋㅋ
도대체 어느 회사에서 취업비자를 볼모로 노예처럼 부릴까??
삐딱한사람이시네,,,ㅡ,.ㅡ"""
제가 그 케이스예용
5년전에 워홀했다가 한국 귀국했구요..! 한국에서 일본회사랑 면접 보고 취업비자 받고 넘어왔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0.05 13:00
일본취업 박람회도 매년 서울에서 하던데 그런거 알아보세요
어렵진 않은데 급여에 실망하실겁니다
아무래도 일본 거주중인 분들보다는 장벽이 더 높겠지만, 불가능은 아닙니다.
다만,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하신것은 큰 핸디캡이 되겠네요. 직종과 경력, 일본어 실력에 따라 일본취업 성공율이 크게 달라지거든요;;
의지가 있다면 일본어 공부하시면서 계속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아무리 한국계 회사라고해도 회사 거점이 일본이면 주거래 대상이 일본인이라는건데 최소한의 비지니스 일본어가 안되면 뽑질 않겠죠.
윗분들 말처럼 한국에서 직장 구해서 비자 받고 일본 근무하는 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본어 실력이 부족한데 일본에서 일하고 싶다면??
님을 채용하는 곳에서는 그에 맞는 이유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본인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업체에 어필해서 통한다면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정말 일본 와서 일하고 싶으시면 여러 홈페이지나 취업박람회 등 정보 많이 알아보시고 준비 잘하셔서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잡코리아(월드잡), 코트라, 취업박람회 등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부산에서 취업박람회 참가해서 일본기업 면접 보고 한국에 있을 때 내정 받아서 일본 온 케이스입니다.
응원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0.10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