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서브웨이라인님의 글에 중부내륙선이 경부선의 기능을 분담하여 과밀 경부선의 해소측면에서 생각하시는데 여기서 경부선 기능분담은 경부선의 과밀포화문제 해결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그 이유로는 현재 서울역 영등포역의 수요자들이 주로 수도권 중서부 거주자들이고 강남및 서울 동남부지역은 철도접근이 불편하여 철도의 이용빈도가 낮은 편이라 서울역 출발 노선입장에서는 강남권이 그리 수요상 고려대상이 될수가 없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니 중부내륙선(수서출발 고철도 포함해서)은 서울역, 영등포역권역과는 전혀 별개의 서울 수도권지역내 또다른 철도수요흡수수단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천안 대전등의 김천이전 경부선 주요지방거점 경유지의 수요역시 무시못하기에 이경우는 중부내륙선 분담과는 전혀 무관하죠.
다만 부산출발 서울행인 경우 그냥 당장 편한되로 서울역도착이건 강남권 도착이건 구분없이 이용할 확률은 있습니다.
첫댓글주 이용객이 서서울 지역 사람들에 국한된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강남지역은 그렇다 쳐도,,,,, 송파, 강동, 성동은 꽤 이용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만약 수서지역에 역이 유치되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며... 아래에서 보듯이.... 안성선과 동수원선이 (가칭) 엑쓰자 축으로써
글구 잡담이지만... 고집쟁이님은 지극히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네요... 강남권이 수요가 없다고,... 단정지을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집쟁이님의 글에선 미래지향적인 내용이 많지 않네요... 너무 추상적이고 상상의 나래를 피우는 글은 도움이 안되겠지만.. 너무 지극히 현실적인 글도 도움이 안 될 수 있다 생각./
첫댓글 주 이용객이 서서울 지역 사람들에 국한된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강남지역은 그렇다 쳐도,,,,, 송파, 강동, 성동은 꽤 이용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만약 수서지역에 역이 유치되면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며... 아래에서 보듯이.... 안성선과 동수원선이 (가칭) 엑쓰자 축으로써
양선의 서로 보완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또한 저는 중부내륙선의 분담을 경상도지역의 역들에 한해 분담하자는 이야기 였구요..... 제 생각엔 여객은 경부선이 70%정도, 대신 화물에서 중부선이 70% 정도 분담했으면 하네요
글구 잡담이지만... 고집쟁이님은 지극히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네요... 강남권이 수요가 없다고,... 단정지을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집쟁이님의 글에선 미래지향적인 내용이 많지 않네요... 너무 추상적이고 상상의 나래를 피우는 글은 도움이 안되겠지만.. 너무 지극히 현실적인 글도 도움이 안 될 수 있다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