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단 내리면 환승 구역으로 쭈욱 따라갑니다. 쭈욱 따라 가다 보면 전광판 있습니다. 항공편이랑 시간..이런거 알려주는 전광판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홍콩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나오면 환승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표지판 따라 쭈욱 갑니다. 약간의 들어가는 절차를 거치고..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게이트를 찾아가야 하는데, 보통 비행기표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네임(예: CX913)이 나오는데요. 비행기 시간과 게이트 번호를 알려주는 전광판에서, 이래저래 시간대를 맞춰 찾아보면 자신의 비행기 네임과 같은 비행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건 확인할 필요 없고 비행기 네임과 게이트 번호, 보딩 시간만 알아두면 됩니다.
1. 내리고 타는 탑승구(Gate)를 알아야 합니다.
인천에서 출발, 홍콩을 경유 마닐라왕복 항공편인 '케세이퍼시픽'은 홍콩공항에 잠시 내렸다가 같은 비행기가 다시 마닐라로 가는 것이 이나라 인천에서 출발한 항공편에 탑승한 승객은 일단 모두 홍콩공항에서 내려야 됩니다. 홍콩에 입국하는 승객은 바로 위 안내도 오른쪽에 있는 입출국수속장으로 통해서 입국을 하지만, 홍콩에 입국을 하지 않고 바로 마닐라로 가는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갈아타고 갈 비행기가 몇 번 탑승구(Gate)에서 출발하는지를 알고 나서 출발 시간 30분 전에 해당 탑승구로 가서 비행기를 타시면 됩니다. 위 안내도를 보시면 1부터 71까지 숫자가 적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숫자가 적힌 곳은 모두 비행기를 타고 내리는 곳인 '탑승구(Gate)'입니다. 수 많은 탑승구중에서 과연 어느 곳에서 내리고, 또 갈아타야 할 비행기는 어느 곳에서 타야하는지를 아셔야 되는데, 다행히 각 항공사별로 주로 이용하는 탑승구가 정해져 있습니다. 위 안내도를 보시면 네모 안에 [E1], [E2], [W1], [W2]라고 적힌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그곳들은 모두 '탑승안내 데스크'들입니다. '케세이퍼시픽' 안내 데스크는 [E2]와 [W1]입니다. 그리고 케세이퍼시픽은 주로 '[E2]안내데스크'부근에 있는 1번~7번, 21번, 23번, 25번 탑승구를 이용합니다만 가끔 '[W1]안내데스크' 부근에 있는 '60번~71번' 탑승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천에서 타고간 비행기가 도착한 탑승구와 마닐라로 가는 비행기가 다행히 인근에 있는 탑승구라면 옮겨갈 필요는 없겠지만 'E2안내 데스크'부근에 있는 탑승구에서 내려서 'W1안내 데스크'부근에 있는 탑승구에서 탑승하게 될 경우에는 위 안내도상에 표시되어 있는 '적색 점선'을 따라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2. 터미널 안에서 이동은 전철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터미널 내에서 동쪽 홀(East Hall)에서 서쪽 홀(West Hall)까지의 거리는 약 750m의 거리인데 걷기에는 조금 먼 거리인 듯 합니다만 양쪽에 Shop들이 있어서 아이쇼핑을 즐기면서 걸으면 걸어서 갈만한 거리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급하거나 걷기 싫으신 분들은 'APM(Automated People Mover)'이라고 하는 오른쪽 사진과 같은 이동용 전철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APM은 시속 62Km속도로 달리며 매 3분마다 출발하는데 피크타임 때는 1분 30초마다 운행을 하기도 한답니다. 물론 무료이니까 이용하실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탑승구가 미리 정해 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수하물로 위탁한 짐은 찾지 않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처음으로 탑승수속을 하실 때 기내로 들고 타는 짐외에 큰 짐은 대부분 '수하물로 탁송'하여 화물칸에다 싣게 됩니다. 경유지에서 비행기를 갈아 타셔야 할 분들은 수하물로 부친 짐도 다시 찾아서 다시 수하물로 부쳐야 하는게 아닌가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중도에 스탑오버(경유지에서 체류)를 하지 않고 계속 다음 항공편을 이용하실 분들의 경우는 바꿔 타실 비행기로 짐을 자동적으로 옮겨 싣게 되니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기내로 들고 탄 짐은 반드시 모두 갖고 내리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5. 홍콩 입국 안내
마닐라로 가시는 길이나 아니면 귀국하시는 길에 홍콩에서 비행기를 바로 갈아 타시지 않고 홍콩에 입국하여 며칠 여행을 하실 분들의 경우는 위쪽 안내도 오른쪽에 보이는 '출입국 수속장'을 통해서 '입국 수속'을 하시고서 입국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국적 여권소지자의 경우는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며, 3개월간 계속 체류가 가능합니다. 홍콩공항에서 홍콩시내로 이동하는 교통편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새로 생긴 '공항고속철도(AEL : Airport Express Line)'를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고 요금도 저렴한 편이니 다른 교통편은 생각지 마시고 'AEL'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룡반도 중심지인 '구룡역'까지는 19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90홍콩달러입니다. 홍콩섬까지 가셔야 될 분들은 '센트럴역'까지 23분이 소요되면 요금은 100홍콩달러입니다. 승차권은 신용카드로도 구입이 가능하니까 홍콩달러를 미처 준비하시지 않으신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AEL'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