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일부터 온도가 높이 올라가는 시기에 화물차, 로드 트레인, 특수 차량을 제외한 트레일러 이동에 계절적인 제한이 생긴다. 이는 10월 10일자 대통령 명령서에 작성되었다고 법무부에서 보도했다. 명령서 사본은 Gazeta.uz에 보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정부 내각에는 2개월 안에 특수 차량과 채굴용 덤프트럭을 제외하고 44톤 이상의 화물을 적재한 N3과 O4 분류의 트레일러와 화물차 수입과 도로 이동 규제에 관한 명령서를 작성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이 명령서에는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별개의 번호와 기술 등록증을 도입하는 것과 통합 전자 시스템에 등록하는 것, 그리고 해당 차량의 공공 도로를 유료로 이용하는 것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 외에도, 규정을 위반하고 도로 상황 피해에 대한 지불 및 징수 절차를 도입할 계획이다.
2024년부터 도로 작업 유형에는 건설, 재건축 뿐 아니라 유지관리도 포함된다.
또한, 명령서에 의해 설계 및 견적 문서 준비, 도로 건설 작업 수행, 건설량과 품질 수치를 고려한 승인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미 2019년부터 이러한 절차를 도입하기 위한 것을 계획해 왔다.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건설 및 재건축이 완료되면 시설물의 주요 구조요소에 대해 최소 3년의 보증기간을 도입한다.
지난 9월에 진행된 회의에서 대통령은 도로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이 없는 이유로 도로 부하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가 없음을 지적한바 있다. 현재 도로에는 견딜수 있는 하중을 초과해 적재한 차량들이 이동하고 있다.
샤프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외국의 도로에서는 화물 자동차의 무게를 측량할 수 있는 저울을 설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대통령은 도로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국내에도 민간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저울을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2020년 11월 타쉬켄트에는 교통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대형 화물차량의 이동을 임시적으로 제한하자는 제안이 있었다. 하지만 이 제안은 승인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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