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설 명절 맞이 신한은행 밀박스(Meal Box) 전달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괴산군노인복지관(관장 서명선)은 신한은행에서 지원하는 충북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최하는 밀박스(Meal Box) 지원사업 통해 1월 19일(금) 설 명절 안부 인사와 함께 관내 저소득(독거)어르신 16명 가정에 전달 하였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로 노인들에게 정서적 우울과 외로움, 영양공급 부족, 경제활동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독거) 어르신들에게 밀박스(Meal Box)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지원과 신체적 영양 공급, 정서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신한은행 밀박스를 지원받은 김 모(78세) 어르신은 “명절에 아무도 찾아오지 않아 외로웠는데 복지관에서 우리 집까지 방문해 주어 너무 행복하다”,“명절에 대한 섭섭한 마음이 덕분에 행복으로 채워진 것 같아 너무 고맙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한편, 복지관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소외된 저소득(독거)어르신에게 지역사회의 따듯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고, 영양가득 밀박스(Meal Box) 지원을 통해 경제적 지원 및 신체적 영양공급과 정서적 공감대가 형성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신한은행과 충북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