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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Starship Flight 8에 탑재될 예정인 Ship 34와 Booster 15의 엔진 테스트 캠페인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7편에 대한 사고 조사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8편 발사가 승인되기 전에 종결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는 2월 26일에 발사 기회가 열린다는 문서가 나온 후 늦어도 다음 주까지는 승인을 확신하는 것으로 보인다.
선박 34
지난주 Ship 34는 장시간 정적 화재로 엔진 테스트 캠페인을 완료했습니다. 이 정적 발사는 거의 1분 동안 지속되었으며, SpaceX에 따르면 "확장된 발사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테스트하고 비행 중 추진 시스템 내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조건을 재현하기 위해 6개의 랩터 엔진을 여러 추력 수준으로 순환했습니다. 테스트 데이터는 다음 발사에 앞서 선박의 하드웨어 및 비행 프로필 업그레이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SpaceX가 테스트한 새로운 하드웨어는 Flight 7에서 발생하여 Ship 33의 손실을 초래한 이상 현상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엔진에 대한 액체 산소 및 액체 메탄 공급 라인에서 누출되었을 수 있으며, 이는 Ship 33의 상승 연소 중에 볼 수 있는 화재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패의 실제 원인에 대한 SpaceX의 공식 확인은 없습니다.
이 테스트는 또한 차량에 대한 다른 업그레이드와 비행 프로필의 가능한 변경 사항을 알리기 위해 수행되었으므로 SpaceX는 여전히 Ship 34에서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수정 사항이 무엇인지 또는 SpaceX가 Ship 34에서 구현하는 데 얼마나 걸릴지는 불분명합니다.
이 장기간의 정적 발사는 SpaceX가 지상에서 스타십이나 부스터를 발사한 것 중 가장 길며, Masseys의 화염 참호 덕분에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회성 테스트가 될지, 아니면 승무원이 앞으로 더 긴 기간의 정적 사격을 할 것인지는 불분명합니다.
Masseys에서 선박 34 (제공: NSF의 경우 Ceaser G)
스페이스X가 7호선에서 테스트할 수 없는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할 때 비행에 추가할 가능성이 있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Ship 33에 적재된 더미 Starlinks가 있으며, 그 중 새로운 배치는 Starfactory에서 발사 장소로 롤아웃 직전에 Ship 34에 적재된 것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paceX는 Ship 33에 사용된 트레이 로더 대신 High Bay 내부에 내장된 새로운 Starlink 로더 박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ight 8 Starlinks – NSF의 Jack Beyer 경유
Ship 34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항목으로는 테스트를 위한 능동적으로 냉각된 타일과 캐치 핀이 있습니다. 이 캐치 핀은 SpaceX가 Ship 34를 잡을 의도가 없기 때문에 볼트로 고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승무원은 재진입 중 특정 위치에서 타일을 잃어버릴 수 있는 한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Ship 33에서 제거된 모든 타일을 제거할 것입니다.
Ship 34의 엔진 테스트 캠페인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SpaceX가 Masseys로 롤링하고 Static Fire한 다음 Mega Bay 2로 롤백하는 데 72시간이 걸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과거의 다른 모든 함선과 비교되는 기록입니다
부스터 15 정전기 발사 (제공: NSF용 BocaChicaGal)
부스터 15
부스터 15는 2월 9일에 정적으로 발사되었으며, 33개의 엔진이 모두 장착된 일반적인 10초 정적 발사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한 후 SpaceX는 최종 점검을 위해 부스터를 Mega Bay 1로 다시 굴렸고 이후 핫스테이지 링을 받았습니다. SpaceX는 롤아웃을 완료하고, 궤도 발사 마운트에 장착하고, 부스터를 롤백하는 데 61시간이 조금 넘었으며, 이는 부스터의 새로운 기록입니다.
이 부스터는 눈에 띄는 외부 변경 사항이 없지만, 착륙 탱크에 탱크가 추가된 첫 번째 부스터였습니다. 그러나 구형 부스터는 이 업그레이드로 개조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비탈 패드 A 및 규정
Flight 8의 마지막 두 퍼즐 조각은 발사대와 규제 측면입니다. 첫째, SpaceX는 마침내 Orbital Launch Pad A를 개조하는 리듬을 찾았는데, 이는 부스터 정전기 발사를 위해 개조하는 데 약 2-3주가 걸립니다. 그런 다음 다시 출시할 준비를 하는 데 몇 주가 더 걸릴 것입니다.
궤도 발사대: 보수 공사 중(제공: NSF의 Jack Beyer)
두 번째는 사고 조사가 완료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아직까지 언제 완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페이스X가 장시간 우주선 34호선의 정기 화재 이후 한 사후를 감안할 때, 이 조사의 마지막 부분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을 수 있다. 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이상 현상의 원인과 구현 중인 수정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SpaceX 게시물입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도 조사가 완료된 후 스타십의 비행 복귀를 승인하는 내용을 게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SpaceX가 동일한 궤적 및 스플래시 다운 위치를 따르는 경우 현재 Starship에 대해 발급된 라이선스는 여전히 유효해야 합니다. 현재 2월 26일 멕시코 영공에 대한 공군에 대한 통지(NOTAM)가 있으며, 기간은 중부 표준시(CST)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 9분까지입니다.
이 공지가 발표됨에 따라 곧 더 많은 것이 표시될 것입니다. 그러나 SpaceX는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8편을 발사하기 위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발표 시점에는 Booster of the Ship의 출시를 위한 도로 폐쇄 공지가 게시되지 않았으며, 이는 다음 주 초까지는 출시가 예상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paceX는 더 이상 웨트 드레스 리허설(WDR)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paceX는 이전보다 훨씬 빨리 발사 당일 준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 Ship 34 Long Duration Static Fire at Masseys (제공: NSF의 BocaChicaG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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