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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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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나름되로 생각해본 가칭 서해안선 철도
고집쟁이 추천 0 조회 312 03.07.29 00:1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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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07.29 09:19

    첫댓글 꼭 철도건설을 고속도로와 경쟁한다는 생각에서 접근해야만 하나요?

  • 작성자 03.07.29 10:30

    고속도로와의 경쟁은 후차치더라도 환서해한 산업철도는 장기적으로 필요하다고 봅니다.

  • 03.07.29 21:58

    부천시내 구간은 어떻게 계획중이신지...ㅡ.ㅡ그리고 순천권의 경우 서남해안 선을 통한 수송은 별 의미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전라선의 전철화 및 복선화가 상당부분 진행되었으니 그것을 이용하여 장항선을 통해 운용하는 것이 나을 듯 싶습니다.

  • 03.07.29 21:59

    군산/목포 지역 역시 익산 이후로 비교적 여유가 있는 호남선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라고 생각됩니다.다만 경부선의 과밀화를 해소하는 차원에서 온양온천 이북선의 신설은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03.07.30 18:58

    고집쟁이님의 의견에 부분 동의합니다. 그런데 그 구간과 유사한 西南線노선이 있어서 말이죠. 그것은 木浦(목포)대신에 光陽(광양)쪽으로 가던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이 노선과 중복되지는 않을까요? 화물수요는 光陽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 작성자 03.07.30 21:12

    그 서남선은 아마 순천에서 목포로 이어지는 현재 신설을 하는 경전선의 연장형태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주장하는 서해안선은 그 노선과 연결하여 서해와 남해를 쭉 이어나가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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