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필터를 교환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말을 좀 바꾸어서 연료필터가 잇는 이유는
연료 불순물 속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함인데
필터 = 여과기
고체 및 액체 속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각종 라인에 설치를 해 놓은 부품인데
우리가 흔히 알고잇는
에어클리너가 바로 필터입니다..
공기 속 미세먼지 및 찌꺼기를 걸러주는 장치이죠..
만일 걸러주지 않으면 엔진속으로 빨려들어가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불보듯 뻔하잖아요...ㅎㅎ
또 대기 중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에어컨 공기 라인 향균필터,
엔진오일 라인 속 불순물을 걸러주는 오일필터,
CVVT라인 이물질을 걸러주는 CVVT 오일필터,
이외에도 각종 필터를 설치 해 놓앗습니다..
왜 그럴까요...
불순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경우
고압펌프 및 인젝터에 들어가는
불순물 외 수분도 걸러주어야 하기에
더 신경을 쓰야 한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다시피
LPI차량 연료필터인데
색깔이 좀 노랗게 보이지 않나요...
사실 하우징에는 쇠에 녹이 핀것처럼
가루가 더 많이 보인답니다...
LPG까스에도 불순물이 잇다는 것이죠...
자동차에 필터가 장착된 이유는
라인 속에 불순물이 있다는 것이며
주기적인 교환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이 차량은 K5차량인데
중고차를 구입 해 와서
전체적으로 기본 정비를 하고 잇답니다..
미션오일과 브레이크 액 교환 장면이구요
2014년 누엔진이 장착되어 잇으며
변속기는 6단 제어랍니다..
즉 미션오일 교환 시
미션오일레벨링을 꼭 해야 한다는 것이죠...^^

미션오일 레벨링 온도는
손으로 만져보면 알수잇는 분들이 많으나
제 손은 감각이 무뎌
굳이 불편하게 스캐너를 연결하여
레벨링을 하고 잇습니다..
이 차량 레벨링 온도는 50 ~ 60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