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스트로 차은우가 1위로 나타났다. 이어서 2위는 빅뱅 지드래곤, 3위는 방탄소년단 진의 순으로 분석됐다.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로 분석된 차은우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2월 18일부터 2025년 1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1,265,07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2위로 분석된 지드래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 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에 이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즈 원빈, 샤이니 키, NCT 도영, 엑소 백현, 워너원 강다니엘의 순서로 나타났다.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3위로 분석된 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2,718 미디어지수 1,055,119 소통지수 1,945,287 커뮤니티지수 1,768,7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1,8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35,804와 비교해 보면 14.36% 상승한 수치이다.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강렬하다, 멋지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얼굴천재, 핀란드 셋방살이, 눈빛’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해당 가수 인스타그램
관련기사
태그#아스트로차은우#1월보이그룹개인브랜드평판#1월빅데이터분석#빅뱅지드래곤#방탄소년단#한국기업평판연구소#온라인습관#브랜드소비#브랜드빅데이터분석#추천지표#한기평구창환소장#미술여행 태그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