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고한 슈퍼박테리아를 위한 새로운 생균 제품으로 삶의 질 향상
Microbiome 치료제는 미국에서 가장 흔한 의료 관련 감염원인 C. diff를 해결합니다.
날짜:
2023년 1월 31일
원천:
휴스턴 대학교
요약:
완고한 슈퍼 버그인 Clostridium difficile, 또는 C. diff가 일치했을 수 있습니다. esearcher는 쇠약해지는 재발성 감염 및 질병을 가진 환자를 위한 신약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최초의 잘 통제된 연구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Houston 약학 대학의 약학 실무 및 중개 연구 교수인 Kevin Garey는 미생물 치료제인 SER-109가 쇠약 환자의 상당한 삶의 질 개선과 관련이 있음을 입증한 최초의 잘 통제된 연구를 보고했습니다. Clostridium difficile(또는 C. diff)에 의한 재발성 감염 및 질병.
SER-109는 C. diff와 대사적으로 경쟁하고 C. diff에 대한 집락 저항성을 회복하도록 설계된 살아있는 정제된 Firmicutes 박테리아 포자가 포함된 알약입니다.
슈퍼박테리아(항생제에 대한 내성이 생긴 박테리아)의 세계에서 C. diff는 가장 완고한 것 중 하나입니다. C. diff 감염의 증상은 생명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특히 재발하는 질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 장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탐색적 분석에서 SER-109로 치료받은 환자는 위약 치료 환자에 비해 빠르면 1주차에 건강 관련 삶의 질(HRQOL) 점수가 훨씬 더 크게 개선되었으며 8주차까지 꾸준하고 지속적인 개선이 지속되었습니다."라고 보고합니다. 미국 의학 협회(JAMA) 네트워크 오픈 저널의 Garey . 그는 질병별 삶의 질 조사(Cdiff32) 측정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조사 중인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가 중요한 환자 관련 결과인 HRQOL을 개선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C. diff와 싸우기 위한 새로운 약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C. diff는 미국에서 가장 흔한 의료 관련 감염원이며 매년 460,000건 이상의 감염과 20,000건의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C. difficile 감염(CDI)은 매일 최대 10~20회의 장운동을 유발하여 HRQOL 저하, 생산성 저하, 불안 및 우울증을 유발하는 쇠약 질병입니다.
"현재 승인된 항생제는 일반적으로 독소 생성 박테리아의 감소를 통해 증상 해결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항생제가 휴면 C. difficile 포자를 죽이지 않고 재발성 질병의 근본 원인인 파괴된 미생물 군집을 다루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능 비율은 미미합니다."라고 Garey는 말했습니다. .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SER-109의 효과는 Garey와 그의 동료들이 원래 개발한 삶의 질 설문지를 사용하여 C. diff 감염이 있는 182명의 성인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또 다른 긍정적인 결과는 임상 결과와 관계없이 SER-109를 복용한 환자에서 연구 8주차에 정신 영역 및 하위 영역 점수에서 관찰된 개선이었습니다.
"이 새로운 관찰에서 몇 가지 흥미로운 가설이 생겼는데, 이는 장-뇌 축과 관련된 장애에서 미생물군집의 잠재적인 역할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CDI는 불안과 우울증을 포함한 기분 장애와 관련된 손상된 미생물군집과 관련이 있습니다. "라고 Garey가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