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어머니의 미소",이고 그다음은 "어린아이의 손등"이며, 이어서 "들에핀 백합", "하늘에 반짝이는 별", "쇼팽의 음악"이라는 조사가 있습니다.
이 다섯가지의 아름다움을 상상하면서 이들과 충분히 비교되는 더 아름다운 한 가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하는 손"입니다.
일하는 손이 아름답습니다. 일하는손은 창조와 발전의 손이고, 성실과 겸손의 손이며 진실과 순수의 손이기 때문입니다.
거친나무를 대패로 다듬어 자기역활이 분명한 물건으로 탄생시키는 목수의 손을 보십시오.
이 세상의 그 무엇이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고 자유를 누리며 생각하고, 사랑하고, 소망을품고 기쁨을 얻는 것은 우리의 일하는 손 덕분입니다.
책을 펼쳐든 학생의 손,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는 주부의 손, 서류를 준비하고 제품을 만드는 직장인의 손, 어려운이를 돕는 봉사의 손....
일하는 손으로 말미암아 그 사람의 이름이 높아지고 그사람의 삶이 아름다워집니다.
【정용철님의 "언제나 그대가 그립습니다" 中에서 /자료ⓒ창골산 봉서방
정직을 포기한 성공은 없다
영국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하루 동안 행복하려면 이발을 하고, 일주일 동안 행복하려면 결혼을 하고, 한 달 동안 행복하려면 말을 사고, 한 해를 행복하게 지내려면 새 집을 짓고, 평생을 행복하게 지내려면 정직해야 한다."
정직이란 다른 사람뿐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솔직한 것, 즉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사는 곳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미덕은 정직이다. 상대방의 말을 믿지 못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 자기가 한 말을 부인하는 풍토가 형성되면, 인간 관계는 그 시점부터 불신의 끈으로 묶이게 된다.
한 우산 회사에서 제작 과정 중 실수로 우산에 결함이 생기게 되었다. 하는 수 없이 회사는 이것을 바겐세일로 처분하기로 했으나 도무지 팔리지 않았다.
그러나 모 광고회사가 이를 인수해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우산은 날개 돋친 듯 삽시간에 팔렸다.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이었을까?
그 광고 회사는 이 상품을 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광고문을 신문에 게재했다.
"흠이 있는 우산을 싼값에 팝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는 불편이 없습니다."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밝혔던 것이다. 고객을 구름 때처럼 몰리게 한 힘은 바로 '정직' 이라는 무기이다./자료ⓒ창골산 봉서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