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기억의 '구성 사이트'가 뇌에 구축되는 방법
날짜:
2023년 2월 6일
원천:
플로리다 대학교
요약:
뉴런에서 기억 형성을 담당하는 단백질은 경험에 따라 변하는데, 이는 뇌가 기억을 형성하는 방식에 대한 힌트입니다.
새로운 장기 기억을 뇌 내부의 건설 현장으로 생각하십시오. 뇌의 뉴런은 필요할 때 인출할 수 있도록 기억을 저장하기 위해 스스로 재구성하고 다른 뉴런과의 연결을 구축하거나 파괴합니다.
뉴런은 도움 없이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멀리 떨어진 창고의 건축 자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건설 현장으로 화물을 실어 나르기 위해 트럭들이 고속도로를 질주합니다.
그 트럭의 화물은 메모리의 강도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집니다. 뉴런이 몇 시간, 며칠, 몇 주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되는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공급이 필요합니까?
Herbert Wertheim UF Scripps Institute for Biomedical Innovation & Technology의 연구원들은 이러한 세포 건축 자재(이 경우에는 단백질 세트)가 단기 및 장기 기억을 형성하는 동안 경험 의존적 변화를 겪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Wertheim UF Scripps Institute 과학자 팀의 발견에 관한 논문은 Society for Neuroscience의 오픈 액세스 저널인 eNeuro 에 1월 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그것은 뇌의 가소성, 즉 우리가 삶을 살아가고 기억을 축적할 때 뇌의 구조를 적응하고 변화시키는 능력을 엿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뇌의 엄청나게 복잡한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미래 연구를 계몽합니다. 과학자들은 신경 장애를 더 잘 이해하는 데 잠재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ALS 또는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알츠하이머 및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기억에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훨씬 더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라고 수석 저자인 Sathyanarayanan V. Puthanveettil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는 The Wertheim UF Scripps Institute의 부교수입니다.
"이러한 뉴런의 연결은 장기 기억을 형성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수정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수정이 일어나려면 뉴런은 세포의 체세포에서 먼 시냅스로 물질을 보내야 합니다. 독특한 단백질 패킷이 보내지고, 이 단백질 화물은 기억이 암호화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합니다. 이것은 흥미로운 발견입니다."
소마는 핵이 있는 뉴런의 주요 세포체이며, 시냅스는 뉴런 간의 연결이 구축되는 곳입니다. 셀룰러 수준에서는 긴 여행입니다.
Puthanveettil의 팀은 기억이 암호화되는 방식을 탐구하기 위해 Aplysia라는 바다 민달팽이 종을 사용했습니다. 민달팽이는 인간의 뇌에 있는 뉴런에 비해 거대한 뉴런을 가지고 있어 연구하기가 더 쉽습니다.
Puthanveettil은 민달팽이에 특정 기억을 저장하는 신경 메커니즘이 인간의 뇌에서 발생하는 것과 매우 유사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기억은 인간이 된다는 것의 본질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파티에서 낯선 사람의 얼굴을 보고 다음날 그것을 기억할 수 없을 때처럼 기억이 오래 가지 않습니다. 뇌의 단순한 생화학적 변화는 몇 분에서 몇 시간 동안 우리와 함께 있는 단기 기억을 생성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장기기억은 뇌의 회로를 지울 수 없게 암호화하는 전체 건설 인력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뇌가 강력한 사건(자동차 사고, 아이의 탄생, 누군가가 충격적인 소식을 알게 된 순간)에 민감할 때 그러하다.
Puthanveettil은 뇌가 이것을 수행하는 방법이 제대로 이해되지 않았으며 지금도 기억을 형성하는 세포 구성 요소를 완전히 해독하려면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마와 시냅스 사이를 이동하는 물질에는 인간 세포가 기능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많은 과정과 화학 반응을 주도하는 중요한 일꾼인 수많은 단백질이 포함됩니다.
Puthanveettil은 다른 세포 물질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향후 연구 주제가 될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